제주에서 휴식을 만나다.
2018년은 어느덧 끝을 바라보고 있다. 내년의 시작을 준비하기 위해서 재충전의 시간이 필요한 당신. 이 소중한 시간을 어디서, 어떻게, 무엇을 하며 보내야 할 지 고민하는 중이라면 제주에서 나고 자란 의료인이 소개하는 제주여행 처방전을 따라 치유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올 한해도 앞만 보고 번잡했던 일상을 열심히 달려온 당신의 휴식다운 휴식을 위한 여행코스를 3가지를 따라 가보자.
제주에서 피톤치드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바로 사려니 숲길. 피톤치드란 숲 속의 식물들이 만들어 내는 살균성을 가진 모든 물질을 통틀어 지칭하는 것으로, 심폐기능을 강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피부를 소독하는 약리 작용을 하기 때문에 피톤치드가 가득한 사려니 숲길은 피부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분들에게도 인기 있는 관광지로 손꼽히고 있다.
피톤치드의 효과를 온전히 누릴 수 있는 방법은 간단하다. 사려니 숲길 깊은 곳까지 천천히 산책하다 숲 한가운데서 숲의 향기를 깊이 들이마시고 조금씩 내뱉는 복식 호흡을 해보자. 이렇게 간단한 방법만으로 소중한 내 몸의 면역력 상승, 피로 회복, 피부 미용, 이렇게 1석 3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정말 굉장한 곳이다.
여름에는 맑고 푸른 숲길, 겨울에는 나무마다 소복이 쌓인 눈 때문에 사계절 어느 때든 마치 영화의 한 장면과 같은 풍경을 연출해내기도 한다. 이런 멋진 풍경 속에서 느긋이 산책하면서 올 한해도 수고한 당신의 몸과 마음에 휴식을 제공하는 것은 어떨까?
고즈넉한 분위기와 푸른 자연을 담아 놓은 서귀포의 맛집, 자연스러운 식당. 도시와는 조금 떨어진 곳에 위치해있어서 친구 또는 가족과 조용하고 오붓한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이다. 가게의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는 갖가지 식물들로 꾸며 놓아서 자연의 느낌을 물씬 풍긴다. 자연스러운 식당은 요리는 지중해식 레시피로 이루어지지만 재료는 제주 자연의 것을 사용한다는 것이 특징. 유기농 식자재를 사용하기 때문에 맛과 건강 두 가지 모두 챙길 수 있는 착한 맛집이다.
메뉴는 그릭 문어 샐러드, 수블라키와 차지키, 비스크 링귀니 파스타 이렇게 세 가지를 추천한다.
그리스식 레시피로 만들어지는 문어 샐러드는 비타민 C가 풍부한 재료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페타 치즈로 담백함을 더하고 제주의 한라봉과 유채꽃 꿀로 풍미를 더해서 조화로운 요리이다. 구운 콩피 문어와 여러 야채들이 어우러져서 독특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수블라키와 차지키는 그리스의 꼬지 구이인 수블라키를 제주 청귤, 구좌 당근, 흑돼지, 제주산 해산물로 만들어진다. 맛있는 식사를 하면서 다양한 영양소까지 골고루 챙길 수 있는 그리스와 제주의 퓨전 요리이다.
비스크 링귀니 파스타는 제주산 딱새우와 비스크 소스가 어우러지면서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또한 올리브 오일과 유기농 허브로 풍미를 더해 그 맛이 훌륭하다.
150여 종의 짙은 허브의 향기가 머무는 동산에서 이국정인 정취를 느끼며 쉴 수 있는 제주 허브동산. 좋은 향을 맡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마음이 편안해지는 경험을 해보았을 것이다. 여기서 허브의 사전적 의미를 짚고 넘어가자면, 허브는 향이 있으며 약용으로 사용될 수 있는 식물을 총칭한다. 꼭 약효를 갖지 않더라도, 피부에 좋은 작용을 하면서 염료로 또는 향신료 등의 갖가지 용도로도 사용되고 있다. 아로마 테라피는 이러한 허브를 이용해 스트레스와 질병을 치료하는 향기요법이라고 할 수 있다.
허브는 종류마다 그 효능이 상이한데, 이 시기에 허브동산에서 볼 수 있는 대표적인 허브 메리골드는 눈의 피로와 안구 건조증에 탁월하고, 수선화는 혈액 순환, 해열 등에 탁월합니다. 곳곳에 심어져 있는 허브의 내음을 맡으며 느긋하게 동산을 거닐다보면 아로마 테라피의 효과를 누릴 수 있다.
9월에서 11월경에는 SNS상에서도 화두가 되어 유명한 핑크 뮬리를 만나 볼 수 있다. 이곳 허브동산에서 허브들의 좋은 향기를 맡고, 아름다운 풍경을 연출해내는 핑크 뮬리를 감상하면서 심신의 안정시킬 수 있는 휴식의 시간을 가져보자.
허브동산에서는 허브를 이용해 황금족욕, 아로마 테라피, 비누체험, 필라테스 등과 같은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이 중에 미용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으로 알려져 있는 필라테스는 허브 밭 주변에서 진행되는데, 아로마 테라피와 필라테스를 통해 내 몸의 움직임과 호흡에 집중하며 활력을 되찾는 시간으로 제주에서만의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본 글은 제주관광공사 & 카카오 공동 캠페인! 제주 스토리 고팡 콘텐츠 크리에이터 모집을 통해 선정된 전문가 크리에이터 "오수미"님이 작성해주셨습니다.
오수미
제주를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http://www.instagram.com/hoimus
http://www.facebook.com/hoimus
제주 스토리 고팡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제주의 숨겨진 콘텐츠를 기획, 관광객 및 도민들에게 심도 있는 콘텐츠를 풀어 설명줄 제주를 가장 잘 아는 각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합니다. 고팡은 제주어로 창고를 말합니다.
제주도 공식관광 포털 비짓제주(www.visitjeju.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