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 파쇄기

잠을 의식하지 않는 밤을 위하여

by 이지완
제품 소개


겪어본 사람은 압니다. 불면증이 얼마나 괴로운지. 안 겪어본 사람은 모릅니다. 도대체 왜 잠을 못 이루는지. 겪는 사람도 모르기는 마찬가지입니다. 왜 잠은 나에게만 불친절한지. 저희 제품은 이런 고통을 아주 쉽고 간단하게, 그리고 수면제와 달리 부작용 없이 해결해 드립니다.


불면증 파쇄 키트의 구성 및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호흡 측정기 : 균일, 균질한 호흡은 수면의 가장 중요한 요소입니다. 귓속에 넣는 메트로놈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무선 이어폰과 비슷하게 생겼어요. 작동 후 눈을 감으면 잠드는 데 가장 적합한 숨을 쉬도록 유도합니다.


2. 수면 유도 안대 : 당신의 뇌파에 따라 8가지 패턴의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눈을 감아도 보이는데 금세 잠들 수 있도록 돕습니다. 말똥말똥에서 REM 상태로, REM 수면에 진입했다면 숙면 단계로 유도해 줍니다.


3. 잡념 흡입 진공청소기 : 지난 편 참고. 1+1 구성.


4. 꿈 주입 프로젝터 : 저희 수면 유도 패키지의 핵심입니다. 잠들기 전 자신이 꾸고 싶은 꿈을 선택할 수 있는 앱입니다. 가령, 놀이동산에서 롤러코스터 타는 스토리를 고른다면 그 꿈을 꾸게 될 가능성이 커집니다. 아직 기술이 완벽하지 않아 꿈 실현율은 30%에 그치고 있지만 수면에 대한 기대감을 높임으로써 불면증을 극복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밤에 꾼 꿈을 아침에 기억할 확률, 어린 시절 꾼 꿈을 이룰 확률과 비교해 보세요. 30%가 어딥니까?


잠의 세계, 오롯이 충전


잠은 삶의 질에 매우 중요합니다. 잘 못 자면 불량 충전된 스마트폰처럼 오작동으로 해맵니다. 몽롱한 하루가 기다리죠. 하품으로 하루가 점철됩니다. 인생의 1/3를 차지하지만 그 시간이 아깝다고 해서 억지로 줄이면 나머지 2/3는 엉망이 되고 맙니다.


그렇다면 에너지 완충을 방해하는 불면의 원인은 뭘까요?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제 생각에는 기본적으로 방전이 덜 돼서가 아닌가 싶습니다. 깨어 있을 때 에너지를 덜 써서 몸이 충전의 필요도 못 느끼는 겁니다. 특히 요즘처럼 스마트 기기가 외장두뇌의 기능을 하면 우리는 뇌를 쓰게 됩니다. 충분히 생각하고 충분히 느끼지 않고 밤을 맞는 셈이죠. 적당히 보고 듣고 반응함으로써 불완전방전 상태로 침대에 들어갑니다. 연료도 불완전연소가 위험하듯 애매하게 쓴 우리 두뇌도 좋은 건 아닙니다.


우리 제품과는 관련 없지만 (어쩌면 경쟁관계이지만) 책 읽기를 추천드립니다. 특히 적당히 난해한 책을 읽으세요. 재미있는 책은 오히려 두뇌를 활성화하므로 불면증에 안 좋습니다. 굳이 추천드리자면 그리스인 조르바, 백년 동안의 고독, 카라마조프의 형제들, 언어의 무게 등을 침대 맡에 두고 읽어 보세요. 금세 잠들 수 있습니다.


논점일탈의 능력


스트레스가 불면의 원인인 것은 당연합니다. 문제는 어느 순간이 지나면 잠들어야 한다는 강박이 더 큰 스트레스가 된다는 점입니다. 낮에 있었던 일보다 더 큰 불면의 원인이 되고 맙니다. 잠을 의식해서는 잠을 이룰 수 없습니다. 코끼리는 생각하지마라는 명령을 따르기 어려운 것과 같습니다.


이를 심리학에서는 부정적 강화(negative reinforcement)라고 하는데요, 생각의 범주를 벗어나지 못하고 점점 매몰되는 현상입니다. 쉽지는 않지만 이럴 때는 논점일탈이 간절해집니다. 잠을 인지하지 않아야 하는데 그렇다고 다른 잡념을 떠올리는 것도 좋지는 않습니다. 정답은 생각의 농도를 낮추는 겁니다. 수면제나 약물에 의존하지 않고 스스로 생각을 흐리는 훈련이 필요하죠.


즐점, 즐똥, 즐잠을 위하여


먹고 싸고 자는 건 인간의 가장 기초적인 욕구입니다. 그중에서도 수면욕이 으뜸이라죠?공복 상태나 변비도 짜증이지만 잠 못드는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저도 자정 무렵 누워서 날밤을 새운 적이 열 번쯤 됩니다. 이 무시무시한 고통을 겪지 않는 분들은 복 받으신 겁니다.


저희 제품을 이용하시기 전에 한번 생각해 보세요. 지금 당신이 쓸데없이 복잡하게 사는 건 아닌지. 그러면서 근육과 두뇌는 편하려고 게으름을 피우진 않는지. 다음 번에 저는 커플 전용 텔레파시 이어폰을 팔러 올게요. 안녕히 주무세요.





keyword
이전 06화잡념 흡입 진공청소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