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명진 Apr 01. 2022

자신감 말고, 자존감이 높은 사람

완벽하진 않지만 타인에게 친절한 태도와 매번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는 마음으로 사람을 대하며 일을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게 믿으려 하고, 그러한 모습에 아주 가깝게 살고자 기꺼이 노력하고 있다.


그로 인해 적잖이 나를 좋아해 주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믿어주는 이들로 인해 하루하루 배우고 힘을 얻는다.


생각해보면 나는 부모님께 참 많은 것을 물려받았다.


굳이 돈과 명예, 드넓은 집과 좋은 차가 아니라도 더 가치 있는 것들이 부모님을 통해 내게 온 것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행운이라 생각한다.


큰 책임감을 가졌던 오늘도 하나의 일을 무사히 마쳤고, 모두가 웃으며 집으로 돌아가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의 구성과 결과가 모두 좋았다며 되려 클라이언트에게 감사의 문자도 받았다.


자존감과 자신감은 분명 다르다.


자신감이 아닌, 나로 인해 꽤나 즐겁고 함께 시간을 보내는 것이 의미 있으리라 말해주는 사람들이 많은, 그런 자존감 높은 사람이 되고 싶다.

매거진의 이전글 어느 지하철 기관사의 인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