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플로우지니 Oct 22. 2021

기억하지 못하는 것들

내가 비난의 독을 발라 

당신에게 못된 단어를 뱉어낼 때, 

나는 당신에게 주곤 했던 

사랑스러운 언어를 기억하지 못한다. 


내 눈가를 가늘게 움츠리며 

원망의 빛을 당신에게 쏘아댈 때, 

나는 멀리서 뛰어오는 당신을 바라보던 

그 따뜻한 눈빛을 기억하지 못한다. 


내 손가락이 당신을 향해 무참히 찌를 때, 

나는 당신의 머리카락을 쓸어내리던 

부드러운 손가락을 기억하지 못한다. 


내 발이 터덜터덜 목적지를 잃을 때, 

나는 설렘에 동동거리던 

당신을 기다리는 내 두 발을 기억하지 못한다. 


나는 이제 조금 알겠다. 

내가 잊고 있던 것들이 내게 어떤 의미였는지를. 


당신도 떠올려 보면 좋겠다. 

당신이 잊고 지내는 소중한 것들을. 

작가의 이전글 오래 미룬 고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