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니 May 14. 2024

두 손 모으고 결과를 기다리는...


오늘 하루 나에게 일어나는 모든 일들이

없어서는 아니 될

하나의 길이 된다.

내게 잠시 환한 불 밝혀주는

사랑의 말들도

다른 이를 통해 내 안에 들어와

고드름으로 얼어붙은 슬픔도

일을 하다 겪게 되는

사소한 갈등과 고민

설명할 수 없는 오해도

살아갈수록 뭉개 뭉개 피어오르는

나 자신에 대한 무력감도

내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것이라고

오늘도 몇 번이고 고개를 끄덕이면서

빛을 그리워하는 나.

어두울수록 눈물 날수록

나는 더 걸음을 빨리한다.


길 위에서_ 이해인 수녀님作.




오늘도

채혈을 하고 실시간으로 뜨는 검사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기도실에서 하느님께 기도드리는데

오늘은 잘못했던 일을 끊임없이 말씀드리고 기도했습니다. 또 이렇게 제 몫의 무게를 하느님께 맡기고 전 조금은 편안한 마음으로 나왔습니다.

죄송하고 감사할 뿐이지요.




결과가 좀.
유전자 수치가 다른 환자들에 비해 떨어지는 수치가 좀 느리고 만족할만한 수치가 아니어서 모레 검사 후 일주일 후에 그 결과 갖고 약을 바꿀지도 모른다는 남편과 제가 생각하기 싫은 몇 가지 중 그 한 가지 말씀을 하셨습니다.
마음은 쿵 했지만 힘을 내어봅니다




_ 2024. 5월의 햇살이 따스한 날에


작가의 이전글 내리는 비와 함께 모두의 고통이 조금은 편안해지를. 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