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새롭게 개선된 ui의 수면 솔루션 앱, Nightly

UI/UX 패턴 플랫폼, 유아이볼

by uibowl

안녕하세요. UI/UX 패턴 플랫폼, 유아이볼입니다. 오늘은 기존에 포스팅했던 수면 솔루션 앱, Nightly(미라클나잇)의 새롭게 개선된 버전의 ui를 소개드리려고 해요.


20240920-9.png

Nightly(미라클나잇)는 뇌과학과 AI를 기반으로 수면을 유도하는 국내 1위 수면 앱이에요.

바쁜 일상 속에서 제한된 수면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AI 기반 수면 앱이에요. 잠들기 전 상태와 기분에 맞춰 제공되는 맞춤형 모노럴비트 사운드를 통해 깊은 잠에 18% 빠르게 진입하고 57% 더 개운하게 일어날 수 있어요.


아래는 단순하게 바뀐 캐릭터로 훨씬 활용도가 높은 것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스크린샷의 내용이에요.

20240910-1.png
20240910-1-1.png

Nightly(미라클나잇)의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 경험을 향상하기 위한 다양한 변화가 있었어요. 새로운 ui는 불필요한 긴 설명이나 기능은 생략하고, 대신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쉽도록 설계되었어요. 또한 캐릭터 변경으로 이미지 변화를 꾀했어요.


기존의 구성과 어떤 점이 다른지 "Nightly(미라클 모닝)"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수면 명상 ui 개선
20240920-1.png

기존의 수면 명상에서는 명상을 랜덤으로만 교체할 수 있었어요. 그러나 새로 변경된 UI에서는 원하는 명상을 고르고 북마크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어요. 이전 포스팅에서는 수면 명상의 러닝타임을 알 수 없어 아쉬웠다고 언급했는데, 변경된 UI에서는 현재 재생 중인 명상의 길이와 재생 위치를 보여줘서 좋았어요.


✅앱의 고유 캐릭터 적극 활용
20240920-1-1.png

기존의 미라클나잇에서는 스크린샷의 토끼 캐릭터가 미라클나잇을 대표하는 마스코트였어요. 하지만 앱 내에선 이 캐릭터를 보기가 쉽지 않았어요. 변경된 ui에서는 단순한 캐릭터 하나가 자리잡았고, 수면기록과 자체 아티클인 수면연구소 페이지 내에서 다양한 이미지로 활용되고 있어요. 마스코트를 이용해 앱의 고유성을 키우고,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잠과 관련된 캐릭터라서 지금의 단순한 디자인이 더 어울렸다고 생각해요.


✅깔끔하게 정돈된 ui
20240920-1-2.png

이밖에도 취침시간 알림 등 앱과 어울리지 않는 설정창 등이 통일성 있게 변경되었어요. 또한 볼륨 설정을 위한 주변 소음 측정, 긴 온보딩 등 불필요할 수 있는 요소들은 과감히 생략된 부분도 볼 수 있었어요.




그러나 아쉬운 부분도 있었어요.


볼륨 세부 설정 부재
20240920-1-3.png

기존의 설정 창에서는 볼륨 세부 설정이 가능했어요. 수면에 돌입하지 않아도 모노럴 비트, 백색소음, 수면 명상, 기상 알람의 볼륨을 각각 조절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지금은 설정 창에 볼륨 설정이 따로 없고, 알람 진동 on/off와 알람 소리 설정 기능만 남아 있어요. 수면 설정에서 볼륨을 조절하면 되지 않을까 싶지만, 기상 알람 볼륨 크기를 미리 확인할 수 없어서 아쉬웠어요. 수면 도중의 볼륨도 중요하지만, 기상할 때의 알람 크기를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잠깐, 유아이볼에서 유사한 서비스의 UI패턴을 더 확인해 보세요!



<월경 관리와 건강 관리를 한 번에, 헤이문>


월경 패턴 분석과 건강 관리에 최적화된 서비스인 헤이문입니다.

https://uibowl.io/name/%ED%97%A4%EC%9D%B4%EB%AC%B8






이제까지, UI/UX 패턴 플랫폼 ’유아이볼‘에서 Nightly(미라클나잇)를 가볍게 리뷰했어요.

유아이볼은 국내 최대의 UI/UX 패턴을 학습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국내에 MVP 버전으로 출시한 지 3개월 만에 사용자가 월 6,000명이 넘었고 현재는 30,000명이 넘는 사용자가 이용하고 있어요.



유아이볼 패턴 링크 : https://uibowl.io/name/%ED%88%AC%EB%91%90%EC%9E%89



더 빠르게 아티클과 앱 업데이트 소식을 듣고싶다면 오픈채팅방 링크로 들어오세요.

https://open.kakao.com/o/gU1kVgTf


keyword
이전 05화IT 서비스 메이커들의 네트워킹 스테이지, 디스콰이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