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une gyu Aug 28. 2023

2023년 6월 24일

독일 친구 결혼식 

2014년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사귄 나의 첫 번째 독일인 친구 Malte의 결혼식을 참석했다. Malte는 자기 집 정원을 결혼식장으로 꾸미고 신부 측 가족들과 친구들을 초대한 조촐한 결혹 식 파티를 준비하였다. 내가 도착했을 때는 정원은 이미 결혼식을 위해서 모두 꾸며져 있었다. 참석자는 다해 봐야 30명이 채 안될 것 같았다.


저녁 식사를 할 수 있는 식탁과 의자, 서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스탠드 책상, 칵테일 음료를 주문할 수 있는바, 한쪽 코너에는 신부 측에서 구워왔다는 다양한 쿠키들과 다른 간식거리들이 스낵바를 차지하고 있었고, 집 앞에는 즉석 피자를 구워주는 이동식 피자 차량이 항시 대기하고 있다. 먹고 마실 것 외에도 여러 가지 야외 활동을 할 수 있게 배구, 배드민턴, 텀블린을 할 수 있는 장소가 한쪽에 마련되어 있었고, 저녁에는 캠프파이어를 할 수 있게 장작들도 준비되어 있었다. 


결혼식 세리머니가 끝나서부터 진짜 참석자들은 하나, 둘 옷을 갈아입고 배구를 즐기거나 배드민턴, 노래를 크게 틀어 놓고 춤을 추었다. 문뜩 최근 결혼한 용준이가 생각났고 용준이가 이런 결혼식을 꾸몄다면 정말 좋아했을 텐데라고 생각하며 아쉬워하고 그리워했다. 



작가의 이전글 2023년 6월 17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