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이로빈 Sep 21. 2023

인생을 살면서 걸러야 되는 사람들

나는 웹소설, 웹툰 작가를 하고 있다.

또 출판사를 운영하고 있다. 직함은 대표지만, 작가라고 불리는 걸 더 좋아한다.

게다가 시나리오 작법도 하고 있으며, 한때 태양광 발전사업에 일해, 그에 대한 사업 또한 참여하고 있다.


어떻게 보면 요즘 유행하는 N잡러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다.

여러가지를 하고 있으니까.


1985년생, 만으로 37세.

한국나이로는 39, 아~ 올해부턴 한 살이 줄었다고 하니 38이려나.


나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 많을 것 같은데, 가장 쉽게 설명하자면

ENFP형 인간이다.

사람을 좋아하고, 창의적이며, 엉뚱한 면이 있는 그런 사람.

그러다보니 많은 사람과 만나왔고 또 재밌는 희망을 꿈꾸었으며, 실제로 실현에 옮긴 적도 많았다.


그 중 하나는 공동명의이긴 하지만, 태양광 발전소 하나를 지었다는 것.

또 하나는 스토리 작가이긴 하지만, 웹툰 작가가 되었다는 점.

그리고 곧 내가 쓴 작품이 애니메이션화 될 예정이며, 내가 쓴 작품 중 일부가 영상화 계약을 맺었다는 점이다.


목표한 것이 하나하나 이루어갈 때의 성취감.

그것을 직접 경험해 본 자라면 분명 알 것이다.

살아가는 기분이 정말 그러한 것들이란 것을.

그러한 것을 이룩했을 때의 쾌감은 육체적인 쾌락과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 강렬하며, 지속적이다.


나는 그러한 경험을 해왔다. 그리고 그 쾌감을 다시 한 번 느끼기 위해 오늘도 이렇게 인생의 목표를 위해 달려나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희망찬 앞길을 막는 경우가 종종 있다.

달려가기만 해도 모자랄 판에 앞길을 막아 옆으로 돌아가거나, 아예 뒷걸음질 해야 될 때도 있었다.


이러한 일은 생각보다 자주 벌어졌는데, 그 대부분이 주변 사람들이었다.

어떤 사람은 행복한 미래를 꿈꾸는 나에게 부정적인 폭언을 쏟아냈고, 같은 꿈을 꾸는 어떤 사람은 갑자기 합의한 조건을 바꾸자고 했다.

어떤 사람은 당신보다 더 나은 사람하고 일하겠다며 같이 작업한 결과물을 가지고 도망갔고, 어떠한 사람은 커다란 장밋빛 미래를 그리며 나에게 무상노동을 시켰다.


그런 사람들을 많이 겪어오며 사람을 보는 눈이 생기기 시작했는데...

나의 경험이 이 글을 읽는 독자분들에게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