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종교는 다 괜찮은 걸까?

"그들이 맺는 열매로 그들을 알아볼 것입니다."

by 자연처럼

우리 사람이 다른 동물과 다른 점 중 한 가지는 종교에 대한 관심일 것이다. 동물들은 육적인 필요가 채워지면 그 이상의 것을 필요로 하지 않지만 사람들은 다르다. 매일 같이 솟아오르는 영적인 것의 욕구가 채워지지 않으면 결코 행복할 수 없는 존재이다.


이를테면 나는 어떻게 존재하게 되었는지?

나는 어디로 가고 있는지? 왜 이렇게 인생이 짧은지? 죽은 자는 어떻게 되는지? 과연 하느님은 존재하는지? 왜 이렇게 종교가 많은지? 등등 우리는 살아가면서 끊임없는 물음에 봉착하게 된다.


바로 우리는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명확한 해답을 찾지 못하면 결코 행복할 수 없는 존재인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이러한 질문들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밤하늘의 별을 보며 상념에 잠겨보기도 하고, 늦은 밤 노트에 글을 써가며 생각을 정리해 보지만 답을 찾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이로 인해 어떤 사람들은 교회를 찾아가기도 하고 또 어떤 이들은 성당을 가기도 하며 또 어떤 사람들은 절을 찾아가기도 한다. 그러나 마음 한 구석에는 무언가 채워지지 않은 아쉬움이 남아있다.


현재 전 세계에 있는 종교의 인구는 다음과 같다고 알려준다. 개신교인의 수가 약 8억 명, 그리고 가톨릭 교인의 수가 약 13억 명, 그리고 이슬람교인의 수가 약 20억 명 그리고 불교인의 수가 약 5억 명이라고 알려준다.


하지만 이렇게 종교인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진정 진리를 찾았다고 생각되는 이들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다.


왜냐하면 각 종교들의 가르침은 좋을지 모르지만 실제 그들의 삶 속에서 나타나는 결과들은 수많은 모순이 존재하고 물질에 대한 과도한 욕심을 부리는 것을 보곤 실망하기도 한다.


갈증을 느낀 사슴이 물을 찾아 나서듯 진리를 찾아 나서는 영적인 갈증은 끊임없이 이어진다. 이러한 이유로 종교를 바꿔 보기도 하고 이러한 시도에도 불구하고 진리를 찾지 못하게 되면 아예 포기하고 무신론자가 되기도 한다.현재 전 세계의 무신론자 인구 약 1억 4700만 명으로 추정된다고 한다.


이들이 이렇게 된 이유들 중에는종교의 이름으로 행해지고 있는 각종 악행들과 종교지도자들이 범하는 온갖 비리들은 사람들로 하여금 종교로부터 멀어지게 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일들은 결코 이상한 일들이 아니다 왜냐하면 하느님의 아들이신 예수께서는 오래전부터 이미 이러한 일들이 있을 것을 예언하셨기 때문이다.


마태복음7:15~17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그의 열매로 그들을 알지니 ·⁠·⁠· 좋은 나무마다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 못된 나무가 나쁜 열매를 맺느리라"


종교인을 자처하지만 실제 그렇게 행동하지 못하는 위선적인 종교인들이 있을 것을 예언하셨다. 그러므로 모든 종교가 사람들을 올바로 인도하지 못하며 사람들을 잘못 인도할 수 있음을 알 수 있다.


이점에 관한 하느님의 생각은 무엇일까?

다음의 성구를 보면 그 점을 알 수가 있다.

마태 7:13,14

"좁은 문으로 들어가십시오. 멸망으로 들어가는 문은 크고 널찍하여 그리로 들어가는 사람이 많습니다. 반면에 생명에 이르는 문은 좁고 비좁아서 그것을 찾는 사람이 적습니다."


이 성구를 보면 대다수의 많은 사람들이 넓고 편한 길을 선택할 것이고 생명의 길인 좁은 길을 선택하는 사람이 많지 않을 것을 알려준다.

그러므로 우리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선택한 길이라고 반드시 옳은 길일 것이다라고 단정하는 것은 잘못된 선택일 수 있다.


그럼 우리 각자는 과연 참 진리를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


우리가 어디가 아플 때는 약을 찾게 된다. 이때 우리는 약국에 들러 나의 눈에 쉽게 뜨이거나 편하게 손이 닿는 약이라고 아무렇게나 약을 선택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이때 우리는 반드시 의사나 약사의 도움을 받아 약을 선택하게 된다. 이처럼 약을 고를 때

심사숙고히 약을 선택하는 것처럼 우리의 종교의 선택은 더욱 중요하다.


예수께서는 참 종교의 구별법에 관해서 이렇게 알려 주셨다.

마태복음 7:20~21

"그러므로 여러분은 그들이 맺는 열매로 그들을 알아볼 것입니다.+나에게 ‘주여, 주여’ 하는 사람이 다 하늘 왕국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고,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을 행하는 사람이라야 들어갈 것입니다."


종교의 선택이 매우 중요한 이유는 우리의 현재와 미래의 행복이 관련되어 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더 신중하고 많은 연구와 조사를 통해 결정해야만 할 것이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