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헬린이bk Jun 13. 2019

BK 운동일기] 오랜만입니다. (19년도 운동 목표)

마지막에 쓴 글이 작년 9월 16일이니 거의 9개월만에 글을 쓴다.

작년에 글을 쓸 때는 매주 한 편씩은 꼭 써야지는 다짐으로 글을 썼는데 막상 본업에 집중하다보니 글 쓰는 것 또한 일로 여겨져서 안 쓰게 되었다. 어차피 취미로 한 건데 굳이 일이라고 생각하면서 부담감을 느끼지는 말자는 생각에 여태까지 본업에 집중을 했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레 잊혀졌었다.

그러다 문뜩 오늘(19년 6월 12일) 나의 직업이 무엇이고 향후 내가 어떤 직업을 갖고 싶은지에 대해서 고민하다가 브런치 작가가 떠올랐고 직업이고 아니고를 떠나서 내가 시작했던 일이며 할 수 있는 일이기에 여유가 좀 있는 오늘이라도 당장 글 한 편이라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어떤 일이든 완벽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다들 시작조차 못한다. 그래서 이번 글을 포함해서 앞으로 생각 나는 대로 쭉 써내려가고 바로 발행할 것이다. 좀더 지속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19년도 운동 목표

어떻게 보면 이 글은 19년도 처음 쓰는 글이기도 하기에 내가 19년도는 운동과 관련된 어떤 목표를 잡고 있으며 그걸 이뤄나가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서 써보도록 하겠다.


1. 바디프로필 재촬영 (19. 7. 24 예약)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촬영을 할 것이며 이건 매년해 나갈 것이다. 다만 작년과 차이점이라면 1)혼자서 촬영할 것이며 2)바디프로필 전문 스튜디오를 예약했고 촬영 전에 태닝, 헤어, 해나타투 등 할 수 있는 3)모든 풀세팅은 다하고 촬영해보려 한다. 그리고 결정적인 차이점이라면 좀더 좋은 몸을 만들기 위해 올해는 4)PT를 받고 있는 상황이다. 원래는 친구랑 같이 촬영할 계획이었지만 친구는 좀더 시간이 더 필요할 것 같다고 하여 따로 찍기로 했다. 촬영 스튜디오는 코x바이x 이라는 곳을 예약했으며 가격은 28만원으로 이야기 되었다. 전문 스튜디오니 좀더 실력있고 멋진 사진이 나올 거라는 기대를 하고 있다. 그리고 작년에 태닝, 헤어 등 셋팅을 못한게 아쉬웠는데 올해는 그러한 메이크업 및 셋팅을 모두 다 하고 갈 예정이다. 


2.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 취득

보통 트레이너들 프로필을 보면 99% 2급 생활체육지도사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2급 생활스포츠지도사 자격증이라는 이름으로 바뀌었는데 트레이너 관련 자격증 중 유일하게 국가 공인 자격증으로 몇 개의 체대에서는 졸업 요건으로 내걸고 있을 정도로 공신력 있는 자격증이다. 마침 올해 PT를 받게 되면서 트레이너들의 프로필을 유심히 보면서 이 자격증에 대해서 궁금하게 되었고 이왕 운동하는 게 좀더 깊이있게 공부하면서 해보자는 생각이 들어서 준비하게 되었다. 이 자격증의 경우 필기 -> 실기/구술 -> 연수 이렇게 총 3단계에 걸쳐서 시험을 보게 되는데 필기는 5월달에 진행해서 합격을 한 상황이다. 그래서 현재 6월 말에 있을 실기/구술 시험을 준비 중이다. 


필기 합격 인증!

3. 헬스장 행사 상금 타기

이건 거의 부가적으로 잡힌 목표인데 이번에 운동을 제대로 배우면서 해보겠다는 생각에 PT를 끊었다. 끊으면서 마침 그 달에 진행하는 행사가 있었는데 고x 서바이벌이라고 하여 8주동안 매주 미션이 있는데 모든 미션을 통과하고 살아남은 생존자들에게 상금을 주는 행사가 있다. 현재 6주차까지 진행하였는데 5주차 미션을 제외하고는 쉽게 잘 살아남았다. 5주차 미션은 500초동안 5가지 운동을 제한시간 안에 다 끝내야하는 것이었는데 20대 남성이어도 수행하기 버거운 운동량이었는데 운 좋게 합격을 하였다. 이왕 PT 받는 거 그러한 행사에서도 상금까지 받으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같이 목표로 잡게 되었다.




이렇게 크게 3가지 목표가 잡혔다. 위에 기재된 순서가 목표의 우선순위라고 보면 되겠다. 그래서 지금은 멋진 프로필 촬영을 하기 위해 3일 전부터 식단 관리에 들어갔다. 현재 몸무게는 70kg인데 식단 관리 및 운동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해나가려고 한다. 이 목표 모두 다 이뤄서 2019년도 알차게 보내보려고 한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도 운동과 관련된 목표가 있으신가요? 없으시다면 한번 세워보시는 게 어떠세요? 운동할 떄 마음가짐이나 실제로 하게 되는 운동량이 달라지게 될 겁니다! 있으신 분들은 올 한해 목표 이루고 건강한 한 해 보내도록 해보세요! :)


작가의 이전글 BK 운동일기] 운동 유튜브 채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