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꿍꿍이 많은 직장인 May 08. 2022

21. 너의 모든 순간_성시경(별에서 온 아기)

내 세상은 널 알기 전과 후로 나뉘어

작년 연말, 무척이나 힘든 때가 있었다.


많이 믿고 의지했던 사람에게 당한 상처라 상심이 무척 컸다.

아기가 태어나고 한 달도 채 지나지 않은 시점이었다. 


너무 슬펐지만, 그럴 겨를도 없이 아기를 돌봐야 했다. 

아기를 돌보느라 3달 정도 정신없이 시간이 지나갔다.

그렇게 몇 달이 지나고 나서 보니,

나는 아기에게만 빠져있었다.


사람에게 실망해서 마음이 텅 비었었는데,

어느새 내 마음은 더 큰 사랑으로 채워져 있었다.


이윽고 내가 한눈에 너를 알아봤을 때
모든 건 분명 달라지고 있었어
내 세상은 널 알기 전과 후로 나뉘어

내게 빈틈없는 행복을 준 아기

분명 나의 세상은 아기를 만나기 전과 후로 나뉜다.


여러 가지 변화가 있었지만, 무엇보다

생각의 지평이 크게 넓어졌다는 것을 느낀다.


나 혼자 발전하는 것을 꿈꾸기보다는

아기와 함께, 가족과 함께 발전하는 방법을 꿈꾸게 되었다.

덕분에 발걸음은 느려졌지만, 좀 더 멀리, 더 행복하게 갈 수 있을 것 같다.


유난스럽다고 생각되는 부모들의 심정이 이해되었고,

왜 여기 부동산이 저기 부동산보다 더 좋은지 이해가 되었다.

부모들의 심리와 그에 따른 행동이 이해가 되었다. 


그리고, 마음이 좀 더 촉촉해진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아기가 주는 사랑이 내 마음을 채워준 덕분이다.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받다가도 아기 사진을 보며 미소 짓곤 한다. 

덕분에 주변 사람들에게 좀 더 사랑으로 대할 수 있게 되었다. 




너는 어느 별에서 왔니?

매일 내게 마법을 걸어주는 아기.

 

나는 다른 별에서 온 것만 같은 아기를 안고,

너의 모든 순간 노래를 흥얼거리곤 한다.

완벽하게 행복한 순간이다.


고마워 아기야, 

덕분에 힘든 시간을 잘 이겨낼 수 있었어.

덕분에 좀 더 나은 아빠가 될 수 있었어.


네가 숨 쉬면 따스한 바람이 불어와
네가 웃으면 눈부신 햇살이 비춰


거기 있어줘서 그게 너라서
가끔 내 어깨에 가만히 기대주어서
나는 있잖아 정말 빈틈없이 행복해
너를 따라서 시간은 흐르고 멈춰


물끄러미 너를 들여다보곤 해
그것 말고는 아무것도 할 수 없어서
너의 모든 순간 그게 나였으면 좋겠다
생각만 해도 가슴이 차올라 나는 온통 너로


보고 있으면 왠지 꿈처럼 아득한 것
몇 광년 동안 날 향해 날아온 별빛 또 지금의 너


거기 있어줘서 그게 너라서
가끔 나에게 조용하게 안겨주어서
나는 있잖아 정말 남김없이 고마워
너를 따라서 시간은 흐르고 멈춰


물끄러미 너를 들여다보곤 해
너를 보는 게 나에게는 사랑이니까
너의 모든 순간 그게 나였으며 좋겠다
생각만 해도 가슴이 차올라 나는 온통 너로

 니 모든 순간 나였으면 ~

- 성시경 '너의모든순간' 중 -


이전 12화 04 Com' back_젝스키스 (가족 / 동생)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