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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THEODORE CODE Jan 20. 2023

주요 광고플랫폼 디자인 규격 정리

링크드인,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 등 광고규격 모음

본 자료는 2023년 4월 11일 오후 1시에 최종 확인된 규격으로,

각 플랫폼의 UI 업데이트 여부에 따라서 일부 변형될 수 있습니다.


콘텐츠 비즈니스를 이끌어내기 위해서,

디자이너 분들과의 원활한 협업을 통해서,

가장 먼저 논의해야하는 것은 '규격'입니다.


마케팅 유관업계분들의 빠른 의사결정을 위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카카오, 노션, 이벤터스

플랫폼 업로드 규격을 배성권님, 양수빈님과 정리했습니다.


[ 청년마케터를 위한 각 플랫폼 별 업로드 규격 ]

https://bit.ly/platform_standard

Updated 2023.04.11. 13:00


* 본 칼럼은 '청년마케터의 스터디 : 마케터의 마케팅, 그리고 글쓰기 모임' 활동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규격

- 페이스북 페이지 커버 : 안전영역 : 640*312 px

- 페이스북 그룹 커버 : 안전 영역 1640*664 px

- 페이스북 이벤트 커버 : 안내 사이즈 1200*628 px

- 페이스북 프로필 이미지 : 안내 사이즈 : 1500*1500 px

- 페이스북 링크공유 썸네일 : 안내 사이즈1200*630 px

- 페이스북 게시글 이미지

정방형 : 2048*2048 px

세로형 : 2048*2506 px


- 인스타그램 프로필 이미지 : 1080*1080 px

-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미지 : 1080*1920 px

- 인스타그램 게시글 이미지

정방형 : 1080*1080 px

세로형 : 1080*1440 px

가로형 : 1920*1080 px 


2. 네이버, 카카오 규격 및 스펙

- 네이버 타임보드 (PC메인 좌측 광고 영역)

: 1920*400 px, 200KB 이내, 최소 폰트 사이즈 높이 28px


- 네이버 롤링보드 (PC메인 우측 광고 영역)

: 700*400 px, 200KB 이내, 최소 폰트 사이즈 높이 24px


- 카카오톡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팅방 상단 광고 영역)

: 1029*222 px, 텍스트 최소 사이즈 370px ~최대 585px

: 300KB 이내, png 형태, 배너 제작툴 이용필수, 투명배경 필요

* 카피 및 오브젝트에 대한 광고주체 표기 필수


4. 링크드인, 노션 규격

- 링크드인 프로필 : 400*400 px

- 링크드인 상단배너 : 1584*396 (개인) or 1400*425 (회사) px

- 링크드인 이미지 게시글 : 1200*1200(PC) or 1200*628(Mobile) px


- 노션 페이지 커버 : 안전영역 1170*230 px

- 노션 아이콘 크기 : 280*280 px



4. 페스티버, 이벤터스 규격

- 페스티버 상세페이지(웹전단) : 가로 1500px (세로 길이제한 無)

- 페스티버 썸네일 이미지 : 976*549 px


- 이벤터스 프로필 이미지 : 1080*1080 px

- 이벤터스 썸네일 이미지 : 720*405 px

- 이벤터스 게시글 상단배너

기본형 1920*400 px

펼친형 1920*400 px


※ 청년마케터

-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직장인 커뮤니티를 만들어갑니다.

- 2030을 위한 마케팅 스터디, 실무자 네트워킹, 주간이슈 큐레이션, HR 및 채용공고를 선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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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브랜딩을 기원하며,

새파란 '청년마케터'는 이만 물러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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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file.

박윤찬 (#THEODORE)

現 청년마케터 오퍼레이션팀 헤드디렉터

前 아이지에이웍스 그룹마케팅실 리드

前 마켓핏랩 파트너십 매니져

前 SNS문화진흥원 기획전략팀장


Contact.
theodore.korea@gmail.com (문의)

청년마케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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