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제갈해리 Sep 20. 2022

충분해

우리 모두 충분해지자.

출처 : 구글 이미지

  A와 B가 골목에 주차를 하고 있었다.


  주차를 한 뒤, A와 B는 밖으로 나와 주차가 잘 됐는지 확인하고 있었다.

  그때, B가 왈, "좀 더 뒤쪽으로 댔어야 하지 않나?"

  A가 왈, "충분해."

  그러자, B 역시 "그래, 충분해."라고 대답했다.

  그 둘은 얘기를 주고받으며 골목길을 걸어갔다.

  이것은 담배를 피우면서 내가 바라본 풍경이었다.


  그 광경을 바라보고,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출처 : 구글 이미지

  우리는 과연 나와 타인에 대해서 충분하다고 여기고 있는가.

  뭔가 불만족스러움을 느끼고 있지는 않은가.

  좀 더, 좀 더, 좀 더...


  기대하고, 욕심을 부리고, 가지고 싶어 하지 않는가.

  나는, 가족들은, 친구들은 우리의 존재 자체만으로도 충분한 사람들이다.

  그대는 충분한 사람인가?

  그대의 상황은 충분한 상황인가?

  우리 모두 충분해지자.

  그렇게 살아가자.




-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이 정도까지 먹은 것이 충분하다'는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 상대에게 기대 이상으로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면 상대는 부담을 느끼고 떠나간다.

이전 09화 넌 최고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