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윤서 Jul 01. 2020

그저_글

기억의 묘함


기억이란 참 이기적이지.
기억 속의 나는 늘 더 사랑했고, 그래서 더 아팠고
더 참았고, 더 견뎠고, 더 줬다. 누구보다도

내가 기억하는 어떤 장면을 너는 기억 못 하기도 할 것이고
하여 그 기억이 나의 삶에 어떤 영향을 끼쳤는지 생각도 못하겠지.

_
그래서 무섭다.

내가 기억하지 못하는 순간에 누군가 울었을까 봐.
내가 기억하지 못하는 순간에 누군가 혼자였을까 봐.

그럼에도 나만 이랬다고 누군가에게 당당했을까 봐.

_
선명도는 달라도 분명 같이 있던 시간인데

겪었던 일인데  
누군가에겐 중요한 일이

누군가에게는 잊히는 일이 되는 걸까?

잊고 싶은 이불  하는 순간은 아직도 선명한데
중요한  혹시나 놓치진 않았을까
어도 모르겠다.

_
신의 주신 ‘망각이란 선물이 있기에 우리가 살아간다.
기억의 왜곡 또한 생존 본능이 아니겠는가.
 순간을 그렇게 저장해놔야 내가 버틸  있었을 거다.

_
그저 만남과 나의  모든 시간의 교차점에 
각자 자리에서 꽃을 피워 채우는 과정이 되기를
바란다



이전 04화 그저_글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