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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상황에 코카콜라의 연상도를 강화하다.

코카콜라 "맛있는 음식, 그리고 코카콜라. 맛있는 마법을 더해요" 광고


"광고를 읽어드립니다"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속에 담긴 메시지를 재미있게 해석하고 설명해 드립니다.

※주의! : 광고는 명백한 사업의 한 도구입니다. 광고는 창의성만의 영역이 아닙니다.


이번 주 콘텐츠에서는 "코카콜라 제로 맛있는 음식, 그리고 코카-콜라! 맛있는 마법을 더해요" 광고에 대해서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카콜라는 지속적으로 뉴진스와 협업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광고에서는 각각 멤버들이 메시지를 전달하는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그래서 뉴진스 멤버들의 각기 다른 매력을 담아 동일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어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각각 매력이 다른 다섯 멤버들의 광고를 봐볼까요?


 


맛있는 마법을 더해요! – 민지 편 ※출처 : 코카콜라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맛있는 마법을 더해요! – 하니 편 ※출처 : 코카콜라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맛있는 마법을 더해요! – 다니엘 편 ※출처 : 코카콜라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맛있는 마법을 더해요! – 해린 편 ※출처 : 코카콜라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맛있는 마법을 더해요! – 해인 편 ※출처 : 코카콜라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메시지

메인 메시지 : 맛있는 음식, 그리고 코카콜라.

서브 메시지 : 맛있는 마법을 더해요.


"코카콜라 제로 맛있는 음식, 그리고 코카-콜라! 맛있는 마법을 더해요" 광고의 메시지는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에는 코카콜라라는 메시지를 동일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메시지를 "맛있는 음식, 그리고 코카콜라라"라는 카피로 정제하였습니다. 서브 메시지도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에는 코카콜라라는 메시지가 동일하게 적용되었으며 메인 메시지를 한번 더 정리해 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광고에서는 메인 메시지를 통해 명확하게 메시지를 전달하고, 한번 더 정제된 서브 메시지로 인지를 한층 더 강화시키려는 의도를 담고 있습니다.


주요 타깃

성별/연령 : 모든 성별 / 모든 연령


해당 광고는 코카콜라 브랜드의 특성상 성별이나 연령을 특정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됩니다. 1020에서 인기가 많은 뉴진스를 모델이지만 남녀노소 연령 상관없이 대중성을 가져가는 여성 아이돌 특성을 고려했을 때에도 폭넓게 메시지를 도달시키려는 의도가 있기 때문에 타겟을 설정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크리에이티브


"코카콜라 제로 맛있는 음식, 그리고 코카-콜라! 맛있는 마법을 더해요" 크리에이티브는 간단하면서도 명료합니다. 공통적으로 맛있는 음식을 먹는 상황을 각각의 멤버와 음식메뉴를 연결시켜 보여주고 있습니다. 음식 메뉴를 보여 준 후 멤버들이 기대하는 표정을 보여 준 후 "맛있는 음식에는 코카콜라"라는 대사를 한 후에는 청량감이 느껴지는 코카콜라 제로의 모습을 모든 광고에서 동일하게 보여줍니다. "코카콜라 제로 맛있는 음식, 그리고 코카-콜라! 맛있는 마법을 더해요" 광고는 크리에이티브는 심플하지만 음식 이미지, 식당에서의 음식 먹기 전 상황, 청량감 있는 코카콜라의 모습을 통해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에는 코카콜라라는 메시지"를 임팩트 있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이번 "코카콜라 제로 맛있는 음식, 그리고 코카-콜라! 맛있는 마법을 더해요" 함께 읽어보았습니다. 함께 읽어보면서 재미있으셨나요? 함께 읽어 보면서 저는 간만에 기교가 많지 않은 광고를 보고 읽어볼 수 있어서 오랜만에 색다른 재미를 느낀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저는 다음 광고로 찾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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