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무 Feb 21. 2024

11. 이 남자 센스 미쳤네?

행동이 빠른 편이다

이 남자에게 어울리는 향을 찾았으니

아침부터 서둘러

곧장 생각하는 브랜드로 발걸음을 옮겼다


함께 동행하던 이 남자는

백화점 화장품 상점들이 어색한 듯

커피를 들고 이리저리 배회하고 있었다


본인 물건 사고 있는 줄 모르기도 몰랐지만

여성들이 많은 층에 서 있으려니

꽤나 어색한 듯 보였다

어색해하는 그 남자를 등 뒤로

선물 포장하는 것을 유심히 체크하고 있었다


포장이 끝나고 판매사원분께서

활짝 핀 분홍색 장미를 나에게 건네었다

활짝 핀 장미 한 송이가 화려해서

한 송이 만으로도 충분히 예뻤다


꽃을 받는 여자들의 표정은 다 똑같을 것이다

예상하지 못한 꽃 한 송이는

한 층 기분을 높여주었다

이 남자 이 찰나에 표정을 읽었다


며칠 뒤 퇴근 후 현관 앞을 다소곳이 지키고 있었다

꽃다발이 들어있는 상자가 말이다


아들 졸업식에 꽃다발을 사면서

꽃 선물 이야기를 나눈 적이 있었다

꽃 선물을 좋아하냐는 그의 질문에

살아있는 것을 꺾기도 하였고

받을 땐 좋은데

시들어서 버려야 할 때가

마음이 아파서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표현하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꽃을 받을 땐

표정을 감출 수 없는 것이 여자인듯하다


세월이 거칠어서

삶을 씩씩하게 살아가야 하는 여자라서

잊고 살아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한다

어쩌면 그의 말이 맞을지도 모른다


먹고 입고 교육하는 것들 이외는

사치라는 생각이 은연중에 있었을지도 모르겠다

언제부턴가 그런 생각들이

머릿속을 채우고 있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내 표정에서만큼은 숨길 수 없었나 보다



매거진의 이전글 09. 어느 날 불쑥 그가 찾아왔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