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경험자를 위한 루틴실천 프로젝트를 참여하며...
암경험자의 회복을 돕는 루틴실천 프로젝트중 마음돌봄의 팀리더의 깜짝 미션 나 감사 100개 쓰기다.
희망자만 하면 되는 미션이다.
나는 항암치료중 나의 암의 불안함을 돌보기 위해 확언쓰기를 매일 100번씩 쓰며 나의 마음을 돌보며 일상을 보냈다. 그래서 이번 팀리더의 미션을 꼭 해보고 싶었다.
1~10. 수면을 위한 감사
1. 저녁 9시즘 잠자기위한 준비를 마친 나에게 감사합니다.
2. 아이들과 하루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 시간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3. 깨끗하게 세탁하고 건조한 가족들의 빨래를 개며 하루를 조용히 마무리하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4.내일 아침을 위해 주방을 한번 더 깨끗하게 정리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5. 거실에 핸드폰과 노트북을 충전하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6. 잠옷을 갈아입고 잠잘 준비를 하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7. 좋은 수면을 위해 창문을 닫고, 커튼을 치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8. 쌀쌀해진 밤공기가 느껴져 포근한 겨울이불로 바꾸고 나니 잠자리에 드는 기분이 참 좋습니다. 나에게 감사합니다.
9. 오늘은 수면의 질을 체크하려 신경써서 워치를 손목에 차고 잠자리에 드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10. 잠들기전 누워서 하루를 정성껏 보낸 나에게 머리를 쓰다듬어주면 감사인사와 칭찬을 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11~20. 잠을 깨고 감사
1. 밤사이 잘 잔 나에게 감사합니다.
2. 기분좋은 마음에 감사합니다.
3. 막둥이가 수면패턴을 잡기 위해 나와 함께 잤는데 밤사이 잘 잤는지 굿모닝인사를 하며 막둥이를 꼭 안아준 나에게 감사합니다.
4. 잠결이라도 다리올리기 100개를 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5. 귀잖은 마음이 있었지만 그래도 침대위 스트레칭을 잘 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6. 침대에 앉아 등운동과 목운동을 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7. 벽푸샵을 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8. 의자 스쿼드를 잘 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9. 전신몸통운동 50개를 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10. 침대의 잠자리를 정리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21~30. 모닝루틴 1
1. 세수를 하고 로션을 바른 나에게 감사합니다.
2. 양치를 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3. 소금으로 가글을 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4. 잠옷을 갈아 입은 나에게 감사합니다.
5. 거실 창문을 열고 환기를 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6. 따뜻한 물을 마시며 나를 돌보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7. 녹차를 우리며 녹차에 감사해 하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8. 당근과 고구마, 계란을 씻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9. 매일 아침 당근과 고구마 계란을 찌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10. 정성들여 천천히 녹차를 우려 마시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31~ 40. 모닝루틴2
1. 사과와 자두를 깨끗히 세척하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2. 막둥이의 샐러드와 스크램블을 만들며 기분좋아하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3. 남편과 큰아이가 먹을 계란말이와 멸치볶음, 오이무침을 만들며 즐거워하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4. 남편이 술을 먹는것은 싫지만 남편의 편안한 속을 위해 술국을 정성들여 끓이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5. 찐계란을 까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6. 깨끗하게 씻은 사과와 자두를 먹기 좋게 썰어내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7. 식탁을 깨끗하게 딲아내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8. 막둥이의 샐러드와 스크램블, 남편과 큰아이의 밥상을 차리며 좀더 예쁘고 정갈하게 차리려 정성을 들이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9. 당근사과주스를 정성껏 만드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10. 당근사과주스와 견과류, 사과,계란을 정갈하게 담아 정성껏 사진을 찍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41~ 50. 모닝루틴3.
1. 요가복을 갈아입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2. 아침운동 요가를 정성껏 하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3. 샤워를 하면서 전신 괄사 마사지를 하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4. 막둥이의 선물인 팩을 매일 아침 머리를 말리면서 정성껏 하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5. 주말이지만 하루를 보내기 위해 정성껏 나를 위한 옷을 고르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6. 밤사이 수면체크를 위해 충전을 하지 못한 워치를 신경써서 아침에 충전하고 다시 나를 돌보기 위해 손목에 차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7. 날씨의 변화를 걱정해 가벼운 스카프를 챙긴 나에게 감사합니다.
8. 좋은 음식, 적당한 운동, 충분한 수면 덕분에 아침 배변이 참 좋았습니다. 노력한 나에게 감사합크니다.
9. 정성껏 준비한 나의 아침식사를 정성껏 천천히 나를 살피며 먹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10. 각자의 하루를 보내기 위해 문밖을 나서는 아이들에게 환하게 웃으며 잘 보내고 오라고 인사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51~ 60.카페루틴
1. 현관에서 오늘 신을 신발을 꺼내며 어제 신은 신발을 신장에 정리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2. 빠른길인 지하주차장이 아닌 1층 산책길로 햇살을 받으며 걸어가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3. 로드샵의 유리창에 비친 나의 모습을 보며 오늘도 좋은 하루를 보낼거야 라고 인사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4. 카페에서 커피주문을 하며 1/2샷에 물많이를 주문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5. 주말이라 늦잠을 자고 티비를 보며 거실에 앉아있을수도 있는데 나의 마음을 돌보는 기록을 하기 위해 카페에 앉아있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6.음악을 들으며 나에게 집중하고 정성들이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7. 나감사 100개를 써보기로 마음먹은 나에게 감사합니다.
8. 벌써 절반인 50개의 감사일기를 쓴 나에게 감사합니다.
9. 많아지는 카페 사람들속에서 조용히 나에게 집중하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10. 나에게 감사하는 이시간이 참 좋다는 마음에 창문을 보며 기분좋은 나에게 감사합니다.
61~ 70. 작업실 루틴
1. 오늘 하려고 했던 작업을 바로 시작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2. 귀잖게 생각하던 일들을 미루지 않고 먼저 처리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3. 많이 망설이던 라이브방송을 용감하게 첫 시작을 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4. 처음한 라이브방송이지만 용기내어 첫 시작을 하고 최선을 다해 정성들여 진행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5. 계속 나아질거라는 믿음을 나에게 말하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6. 스스로 해내기 위해 새로운 공부를 시작하는 결심을 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7. 작업의 효율을 위해 정리정돈에 정성을 들이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8. 최선을 다해 좋은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는 나의 마음가짐에 감사합니다.
9. 작업을 마치고 청소를 하고 정리정돈을 하고 퇴근을 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10. 내일 할일을 정리하고 계획을 마친 나에게 감사합니다.
71~80.저녁루틴
1. 오이를 먹고 고구마, 닭찜을 먹으며 혈당스파이크를 예방하기 위해 먹는 순서를 잘 지키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2. 저녁을 먹고 막둥이와 식후 산책으로 동네 한바퀴를 돌고 온 나에게 감사합니다.
3. 산책을 하며 다이소에서 암경험자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인형만들기를 위해 1000원 순면 행주를 구입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4.막둥이가 오빠가 부탁한 과자를 산다며 편의점에 함께 가서 아무것도 구입하지 않고 가공음식에 관심이 줄어든 나에게 감사합니다.
5. 엘리베이터가 아닌 계단을 이용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6. 집으로 돌아와 바로 잠잘 준비를 위해 화장실에서 씻은 나에게 감사합니다.
7. 내일 큰아이에게 부탁할 중요한 할일을 저녁에 한번 확인을 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8. 남편이 사다준 사과와 자두를 보며 감사하고 기뻐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9. 루틴실천 프로잭트 참여자들의 미션인증에 댓글과 좋아요를 누르며 정성껏 확인하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10. 참여자들의 정성스런 참여에 진심으로 감사하고 도움이 되길 바라는 나의 마음에 감사합니다.
81~90. 이런저런 일상의 감사
1. 카페에서 공동으로 사용하는 화장실을 이용하고 전기를 아끼려 신경써서 불을 끄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2. 오늘 아침 남편과 큰아이가 산에 가자는 이야기를 듣고 나를 위해 나도 함께 가고 싶다고 부탁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3. 카페로 데리러 와 달라고 할수 도 있지만 걸어서 집으로 돌아가는 길이 나를 위한 운동의 시간이라 생각하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4. 한동안 소금가글이 아닌 맹물가글을 했는데 오늘부터 다시 소금가글을 하기 위해 소금을 챙긴 나에게 감사합니다.
5. 매일 나를 살피려고 노력하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6. 한동안 책읽기를 못했지만, 그래도 괜잖아 조금은 쉬었다 해도 되니까 라고 응원해준 나에게 감사합니다.
7. 오늘도 평안하게 하루를 보낸것에 감사해할줄 아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8. 카페 큰창으로 지나가는 세발자전거를 타는 아이들과 뒤를 따르는 아이들의 아빠를 보면서 오늘도 평안하고 즐거운 하루가 되길 기원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9.푸르고 맑은 하늘을 보며 오랜만에 대학동기들과 한강나들이를 한다는 막둥이와 오늘 외출하는 사람들이 모두 좋은날씨로 더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라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10. 빵을 굽는 카페에서 빵을 먹고 싶어하지 않고 나에게 집중해서 나감사를 쓰고 있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91~100. 산행을 마치고,
1. 소요산 산행전에 보리나물 비빔밥을 먹고 출발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2. 좋은 날씨에 감사해 하며 걷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3. 108배 계단을 걸으며 한때 항암부작용으로 계단을 오르내리기 힘들어했던때가 생각났지만 열심히 건강을 관리해 지금은 불편함없이 계단을 오르고 내릴수 있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4. 즐겁게 산행을 마치고 욕심내지 않고 휴식에 집중하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5. 아침에 하지 못한 체온을 재기를 기억하고 체온을 잰 나에게 감사합니다
6. 아침에 확인하지 못한 체중을 잰 나에게 감사합니다.
7. 스트레칭 밴드로 근력운동을 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8. 청탁받은 원고의 초안을 생각하며 정성들이는 나에게 감사합니다.
9. 나를 돌보는 손뜨개를 기분좋게 한 나에게 감사합니다.
10. 하루의 물을 정성들여 잘 마신 나에게 감사합니다.
오늘 100개의 나를 감사하는 글을 적었다.
그리고, 나에게 감사할게 많다는것을 알았다.
내가 나를 돌보며 하루를, 일상을, 그리고 내 삶을 정성들여 지켜내는 나에게 진심으로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
"나에게 정성들이는 나에게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