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하지만 큰 차이를 만드는 것
핸드폰 하나로 / 어떤 제약도 없이 / 내 마음대로 / 내 상품을 자랑할 수 있다면/ 정말 좋겠네?
소소한 소품 구매비, 사장님의 익명성(?) 이외엔 더 이상 잃을 것도 없으니까요
괜히 카메라 앞에선 어색해지기도 하고, 딱히 댓글이 안 올라와 할 말도 없고, 제품은 참 좋은데 뭐라 말할지 모르겠고, 내 새끼(상품)를 어떻게 보여줘야 고객들이 혹할지 감도 안 오고....
라이브 커머스로 '매출' 땡기고싶은 사장님들을 위해 혹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까 서당개 3-4년 동안 배운 꿀팁을 한번 적어봅니다. 모두 부자 되세요!
라이브 커머스의 장점은 '비주얼라이징'.
고객들이 이 상품의 좋은 점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다는 건데요.
보통 방송을 앞두고 있으면 어떤 말을 할까부터 고민하시는데,
■ 뷰티 제품이라면, 사용하기 전후가 얼마나 다른지!
데싱디바를 안 붙인 손 VS 데싱디바를 붙인 손
한쪽 볼은 민낯 VS 한쪽 볼은 쿠션으로 덮기
■ 생활 용품이라면, 이 제품이 없어 얼마나 귀찮았는지!
계란이 겹치지 않도록 이렇게 저렇게 갈라놓고 계속 신경 써야 했던 프라이팬 VS 4구 프라이팬
■ 식품이라면, 이 제품을 어떻게 먹으면 최고인지!
김치만두도 있구요. 고기만두도 있구요....
VS 불닭볶음면에 김치만두로 매콤함 끝판왕. 고기만두 육즙 담긴 만두국 후루룩 먹방
홈쇼핑이 제일 잘하는 건 지금 안 사면 안 되게 만드는 것.
"오늘 이 방송이 마지막 생방송. 이 조건은 다시 없다. 물량이 끝나가고 있다."
사장님도 할 수 있습니다.
조건을 설정해두고 고객들에게 알려주세요.
■ 오늘 구매하시는 분들께만, 추가 사은품 증정!
■ 저희 지금 딱 24시간 세일! 내일부터 1달 정도 세일은 없을 거예요
■ 이 제품은 더 이상 거래처에서 생산하지 않는다고 해서 마지막 기회다. 저도 너무 아쉬워요.
■ 지금 이 가격은 방송 끝나고 딱 몇 시간만 열어둘게요. 꼭 기회 놓치지 마세요!
(물론 이래 놓고 내일도 팔면 안 되겠죠?)
신생 소호몰이 아니라, 꽤 오랫동안 이 상품을 전문적으로 해왔다면? 고객들에게 인지도가 있다면?
그땐 브랜드를 마음껏 자랑해주세요. 여기서의 브랜드는 거창한 개념이 절대 아닙니다!
-지금까지 00000개가 판매되었는데, 이건 1분당 5개 팔린 꼴이에요.
-게다가 리뷰를 보시면.... 평점 평균이 5점이에요.
-재구매하신 분이 얼마나 많으신지!
- 저희 어머니가 만든 명란젓인데, 명란젓만 20년을 해오신 분! 시에서 주는 000 상도 받을 만큼 이 분야의 전문가세요! (여기에 상장까지 보여주면 덤)
- 000 기업 출신 사장님이 창업해서 만든 제품!
만약 유명한 모델이 광고하는 제품이라면, 모델 사진을 많이 보여주세요
(물론 저작권, 상표권 등등 모든 부분을 체크한 뒤에)
지금 파는 건 6번째 라인업일지언정, 1~5까지의 라인업을 보여주면서 이 분야에 집중해왔는지 말해준다면,
고객의 신뢰도가 올라갑니다.
채팅에 참여하는 고객들에게 친절하게 답변해주세요.
사장님의 방송, 사장님의 상품을 개인 시간을 투자해서 지켜보고 있는 고마운 사람들이니까요.
사장님에게 매력을 느낀 고객들은, 다음 방송 때도 들어와 볼 가능성이 높아요.
친절함은 TPO에 맞는 옷차림에서도 느낄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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