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유의연 Apr 13. 2024

2부 : 책으로 시작해 술로 끝나는 밤

책 좋아하세요?

‘~좋아하세요?’

질문을 들으면 고민하게 된다.


좋아한다 = 잘한다가 아닌 걸 알고 있지만

잘하는 모습을 보여줘야만 할 것 같은 부담감에 한 번 더 고민하게 된다.


‘책 좋아하세요?’라는 질문에 당당히 그러노라 하는 사람이 되고 싶었다.


장르는 상관없다.

그저 지하철에서 스마트폰을 만지작 거리는 사람보다 책을 펼쳐 보이는 사람이 더 멋있어 보여서 그렇다.


멋있어 보이고 싶다.


그 욕망으로 나의 책 유영은 시작됐다.


중고 책방에서 집어든 올해의 작가상이 시작이었다.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만이라도 책을 읽자 생각했고 점차 소설을 벗어나 다양한 책을 읽고 싶어 졌다.


글쓰기 모임을 그만둔 지 2년이 다 돼 가던 즈음

다른 사람과 책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


그렇게 당분간 책으로 시작해 술로 끝나는 밤이 찾아왔다.



이전 07화 1부 에필로그 : 인생 빅데이터가 경고하는 사람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