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음 써 봄 May 24. 2024

지옥에서 온 고등어

인생에는 타이밍이 중요하다. 

12년 차 주부지만 언제나 무슨 요리든 유튜브를 먼저 참고한다. 

유튜브에는 다양하고 생생한 정보들이 있지만, 너무 과한 정보의 홍수는 선택의 어려움을 낳는다.

<고등어구이>라고만 검색해도 수두룩 빽빽하게 검색되는 내용들 속에서 한 가지를 골라내기란 꽤나 어려운 일이었다. 


한, 두 가지의 영상을 살펴본 뒤에 내가 더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것을 하나 픽한다. 

그리고 두 번 정도 빠르게 돌려본 뒤에 실행에 옮긴다. 


고등어구이는 양념을 만들지 않아도 되기에 어떻게 하는지만 살펴보았다. 

내가 참고한 것은 강레오 셰프의 레시피 

생선은 오버쿡 해서는 안된다는 내용에 1차로 놀랐고, 

냄새 없이 구울 수 있다고 해서 2차로 놀랐다. 

생선에서 기름이 튀는 이유가 물기 제거 때문이라는 것에 3차로 놀랐다. 


위의 3가지를 나는 항상 실패하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그가 지시한 대로 중 약불에서 등부터 생선을 구웠다. 

등 부분이 아주 잘 익을 때까지 한참을 두어야 한다는 그의 말에 신중하게 굽기를 확인하던 중 

카톡방에서 커피 쿠폰이 뿌려지고 있다는 알람이 왔다.

순식간의 손놀림으로 쿠폰을 받은 자의 희열! 



덕분에 지옥에서 온 고등어를 얻었다.

인생은 타이밍

이전 13화 모퉁이에 선 여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