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운이운아 Mar 21. 2019

웃음꽃 피우는 재주꾼

"나는 잘하는 게 하나도 없어요"


서툴러서 예쁘다 : 8화



장난기 가득한 눈동자, 씰룩거리는 입꼬리.. 무언가 재미있는 상상을 하고 있는 것이 분명했다. 아이는 갑자기 주머니를 뒤적이더니 알록달록한 고무줄들을 한 움큼 꺼내 보여주었다.


'오늘은 어떤 웃음꽃을 피워주려는 걸까?'


아이는 거울을 보며, 머리를 묶기 시작했다. 묶은 머리는 마치 도깨비 뿔을 닮아 있었다. 점점 많아지는 도깨비 뿔에 아이는 웃기 시작했고, 그 모습을 보고 있던 나와 아이들 또한 웃음보가 터졌다.


그리고 그 밝은 에너지가 부러워 아이에게 말했다.

"재주도 많아~ 재주꾼이야 재주꾼~"


그러자 아이는 말했다.

"나는 잘하는 게 하나도 없는데요?"

흘러가듯 말했지만, 분명 그냥 흘러가는 말이 아니었다.


아이는 다시 말했다.

"나는 공부도 못하고, 그림도 못 그리고.."


아이는 정말 모르는 듯했다. 자신이 얼마나 빛나는 재주를 지녔는지를


www.instagram.com/wn_illust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에 빠진 사랑둥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