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선정 Oct 22. 2023

당신은 왜 슬프지 않나요 3

잔잔한 바다를 앞에 둔다

물결이 왔다갔다 내 앞에 있다

파랑 하양 그 밑에 하늘색 또 투명색 참 많다

순식간에 밀려왔다 간다

다른색들이 모여 한바탕 폭발하는 것일수도 있겠다

누가 결국 옳은 것인지 중요하지 않다는 듯

파도는 그렇게 산산히 부서져버린다

봐라 또 보아라

이렇게 쏟아져 내리는 거품들을

그들이 담고있던 수많은 시간과 감정들을

지켜보아라

멀리서 고요한 바다도 이리 움직이는 것을

똑똑히 보아라

부서지고 머물고 다시 모였다 사라져야

아름다운 바다의 모습이 만들어진다는 것을

봐라 꼭 보아라

햇빛에 다 말라버린 모래위에 앉아 지켜본다

쉼없이 왔다가는 물결을 바라본다

다 그런 것을

모두 그렇게 사는 것을

나는 왜 그토록 토해 내었을까

하염없는 파도의 움직임에 위로를 받는다

왔다갔다 갔다왔다 반복하고 반복한다

나의 마음도 물결을 따라 반복한다

그럴수도 저럴수도 이럴수도 또 그럴수도

왔다가 가버리고 어느새 갔다가 다시 오는 파도처럼

나의 마음이 일렁거린다

푸른 바다의 수평선이 참으로 곧다

가까이 다가서면 멀어질 아름다운 선은 닿을 수 없다

모든 것은 결국 바라보면 되는 것이다

너무 다가서지도 너무 떨어지지도 않은 적당한 거리

저마다의 사연이 감춰진 아름다운 물결

아름다울 수 있었다

고요할 수 있었다

사라질 수 있었다

이 모든 것을 나는 거슬렀다

거스를 수 밖에 없었단 이유들을 바다앞에 털어놓는다

잔잔한 바다를 마주한다

나를 참회한다




이전 17화 To my muse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