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배종훈 Aug 26. 2024

자유여행이 로망인 당신에게

낯선 이들과 떠나는 자유의 여정

여행은 늘 설레면서도 약간의 두려움을 동반하는 모험이다. 익숙한 일상을 벗어나 새로운 풍경과 문화를 만나는 일은 그 자체로 흥미롭지만, 자유여행의 무한한 선택지와 예상치 못한 상황들은 때로 부담스럽게 느껴질 수 있다. 특히 여행을 좋아하지만, 낯선 곳에서 혼자 모든 것을 계획하고 실행해야 한다는 생각에 망설이는 이들이 많다. 이런 사람들에게 여행의 진정한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 싶다는 생각이 내 마음속에서 자라났다.


그래서 나는 특별한 여행을 기획했다. 이름하여 '낯선 이들과 떠나는 자유의 여정'. 이 여행은 소규모 그룹으로 이루어진 자유여행으로, 서로 다른 배경과 나이를 가진 사람들이 함께 유럽을 탐험하는 동시에 각자만의 자유를 찾아가는 여정을 그려보고자 했다. 자유와 안전, 개인의 여유와 함께하는 즐거움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는 것이 이 여행의 핵심이다.


내가 기획한 이 여행에서는 참가자들이 단지 관광지를 둘러보는 데 그치지 않고, 각자의 방식으로 유럽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했다. 여정 중에는 원하는 대로 멈추고, 새로운 사람들과 어울리거나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자유를 누리며 자신만의 여행 의미를 만들어가는 것이다. 이 여정은 일종의 실험이었다. 자유여행의 묘미를 느끼고 싶지만, 혼자서는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고, 그들이 함께하면서도 각자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는 과정이기도 했다.


이 여행의 첫 시작은 독일 뮌헨 국제공항에서였다. 여섯 명의 낯선 이들이 새벽의 상쾌한 공기를 마시며 첫 만남을 가졌고, 그들의 여정은 유럽의 도로 위에서 펼쳐졌다. 목적지와 일정은 정해져 있었지만, 그 사이사이의 모든 순간들은 그들 각자가 만들어가야 할 자유였다. 인스부르크에서의 첫날 밤을 기점으로, 이 여행은 점점 더 특별한 의미를 지니기 시작했다.


이 여행기는 그 여정을 기록한 이야기다. 낯선 사람들과의 동행 속에서 각자가 자신의 방식으로 자유를 찾아가며, 유럽의 풍경과 문화 속에서 자신만의 의미를 만들어가는 과정. 그것이 바로 이 여행의 진정한 목적이다. 여행을 통해 얻은 경험과 그 속에서 새롭게 발견한 자신, 그리고 함께한 사람들과의 교감이 이 이야기에 고스란히 담길 것이다.


이제 당신도 이 특별한 여정에 함께해보기를 바란다. 아마도 이 여행기를 읽고 나면, 자유여행에 대한 두려움이 조금은 사라지고, 그 자유로움이 얼마나 매력적인지 느끼게 될 것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