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고로케 Dec 11. 2023

시간이 지나면서 다르게 보이는 것

건강검진을 잘 받고 싶어서 예약 후에 몸관리에 들어갔었다. 건강검진일을 D데이로 잡고 야식을 줄이고 운동도 더 꾸준히 했다. 30대 중반에 접어든 나이가 되니 이제 제때 몸관리를 하지 않으면 돌이킬 수 없다는 생각이 든다.


남들은 바디 프로필 찍겠다고 몸을 만들지만 이제는 몸은 만드는 게 아니라 관리의 대상으로 바뀐다. 시간이 지나면서 20대에는 외관이나 보여지는 것에 신경을 썼다면 30대에서는 그 관점이 조금 더 내 안을 향하게 된다. 예를 들어, 예전에는 사진을 찍을 때도 멋지게 보여야 한다는 생각에 사진을 찍었다면 이제는 내가 그 순간을 기억하기 위해서 찍는다. 그때의 멋진 내가 아니라 그때의 행복했던 감정을 간직하고 싶어서다.


자기가 서있는 위치에 따라 세상은 달리 보인다고 한다. 그건 비단 위치만의 문제가 아니라 시간의 문제도 되지 않을까.

매거진의 이전글 밸런스를 찾아야 하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