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mile Jun 29. 2024

까치와도 나누고 싶지 않은 소유욕

feat 고요

사람들 몰려들기 시작하면 팡이라

나만 다 가지고 싶다는 솟구치는 소유욕

까치 한마리 자기에게도 나누어 달라 알짱대지만

어림없다 내가 이 좋은것 한줌이라도 나누어줄쏘냐?

내가 이렇게 비정하게 욕심 많은 인간이었던가!


이 고요 나만 가지고 싶다

아무에게도 방해받지 않는 대화

공원 내 마당이었으면 좋겠다

담장 높이 올려 까치 출입 막아라

이 초록 전히 내게 물들이 싶다

싱그러움 빛나는 탁트인 시야


까치 한마리와도 나누고 싶지도 않다는 소유욕

돈에는 그렇지 않았는데

돈이 있다면

이 고요

시간

이 초록

통째로 사고 싶다


까치떼 담장 넘는다

스멀스멀 사람들 몰려들기 시작한다

짧아서 소중했던게지

소유욕이란 그런게지




이전 02화 편식하는 독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