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로 돈벌기
요즘은 AI가 대세다. 처음에 내가 접한 AI는 아이폰의 시리였다. 신랑이 시리가 대박이라고 말했을 때 대박이여 봤자지 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저 예전에 접했던 메신저의 '심심이' 정도로만 생각했었다. (대학 때 한참 심심이랑 대화 많이 했는데...) 근데 뭐지? 싶을 정도로 생각보다 음성 인식도 정확한 편이었고, 요구하는 것도 잘 들어주고, 제법 재미있는 대화도 돼서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그래서 한동안은 매일 '시리야'만 불러댄 적도 있다.
근데 시리는 그냥 AI 애기였다.
요즘은 AI로 과제도 하고, 글도 쓰고, 그림도 그리고, 책도 내는 등 정말 많은 분야에서 활용이 되고 있다는데 그중에서 내 귀를 솔깃하게 만드는 건 단연 부업을 위한 활용이었다. 부업시대라고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본업과 별개로 부업을 많이 한다고 하는데, 그 중 AI를 이용해서 부업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고 한다. 게다가 그 수익은 소소하게 용돈정도의 수입부터 본업보다 훨씬 더 많이 버는 사람도 있을 정도니 확실히 활용을 잘 하면 뭐가 되긴 되나보다 싶다. 그래서 나도 최근 AI를 사용해보고 있는데 처음엔 뭘 어떻게 해야 하는 거지? 싶었고, 이걸로 도대체 어떻게 돈을 번다는 건지 도통 이해도 할 수 없었으며, 뭘 해달라고 해야 할지도 몰랐다. 솔직히 지금도 잘 모른다.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하는 건지 여기저기 찾아보는데 AI를 활용 할 수 있는 정보를 주겠다는 정보는 정말 많았다. 전자책부터 유료강의까지... 근데 유료강의를 듣기엔 생각보다 별게 없다 싶기 때문에 아직까지 유료강의까진 듣지 않았다. 대신 무료로 하는 강의는 몇 개 들어봤는데, 무료라서 그런지 그저 뻔한 내용, 전혀 도움이 안 되는 내용들이고 결국 유료강의를 들으라고 유도하는 내용이 다였기 때문에 무료강의도 그 뒤로는 제대로 듣지 않았다.
그런데 난 돈을 많이 벌고 싶다.
아마 그 사람들도 시작은 나와 같은 맘이였을거라 생각이 든다. 다른 사람들도 다 하는 거면 분명 나도 AI 활용해서 돈 벌 수 있을 거란 생각이 들기 때문에 도전해보려고 한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는 모르겠지만 하나하나씩 해보면 되지 않을까? 그런 생각으로 조금씩 하다 보니 전에는 아예 질문조차 하지 못했는데 이제는 어떤 식으로 질문을 해야 하는구나 정도는 감이 오면서 원하는 답변을 듣기 시작했다. 아직은 이걸 어떻게 수익화시키며, 수익이 되는 파이프라인을 만들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꾸준히 하다 보면 뭐든 되겠다 싶다. 해보자. 해보지 않고는 모르는 거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