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릭 Sep 07. 2023

끊을 수 없는 마음

어제,

일을 하면서 유튜브로 야구의 참견을 들었더랬다.

LG트윈스에 관한 특집 방송. 거의 한 시간짜리였다.

패널들의 의견을 듣는 다양한 If들이 등장했다.

패널들은 소신껏, 혹은 애정껏 자신의 의견을 밝혔다.

거의 끝날 무렵, 엘지가 우승하면 박용택 위원은 어떨 거 같냐는 질문이 나왔고 주변 패널들은 박용택이 울 거라고 놀림 비슷한 장난을 쳤다.

이에 박용택은 아니라고, 자기 안 운다고 부정을 했다.

그 순간, 나는 울음이 치밀어 끄응하고 얕은 울먹임을 내뱉었다.

엘지의 우승, 그 말 한마디가 내 속 저 깊은 곳의 응어리를 푹 쑤셔서 서러운 마음이 터져 나왔다.

그리고 엘지 우승의 순간을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이미 오열의 직전에 닿았다.


어제 경기 후, 너무 화가 나서 부들부들 떨리는 손을 주체하기 힘들어 똥 마려운 강아지 마냥 허둥대고 있자니 남편이 차 타고 나갔다 오자고 했다.

차를 타고 잠시나마 주변을 환기하자니 경기하는 그들이 지고 이기고, 그 모든 결과를 직접적으로 받는 건데 내가 왜 더 오버를 떠나, 헛웃음이 났다.

해서 툭툭 기분을 털어 내며 남편에게 말했다.


진짜 우승을 하려면 하겠지. 하늘에서 주시겠지.


하여 나는 자다 깬 새벽, 자다 깬 눈에 밝은 달이 눈 부시도록 비쳐들 때, 


"달님, 엘지 우승하게 해 주세요."


하고 기도를 다.


너무 좋아하는 마음은 사람을 환장하게 좋게도, 환장하게 힘들게도 한다.


진짜.

이전 18화 최애를 위한 기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