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남배추 Jun 22. 2024

비 오는 날 집에서 쑥라떼를 마시며 비를 즐깁니다

라테를 조금 더 건강하게 쑥라떼 만들어볼게요

공간에 영향을 많이 받아서인지 요즘에는 카페가 무척 좋습니다. 보통 좋아하는 카페를 하나 딱 정해놓고, 스트레스를 받거나 기분전환하고 싶으면 찾곤 해요. 그러면 마음과 몸이 이완되면서 편안한 기분을 느껴지거든요.


그런데 커피는 오전에만 마시고, 건강식을 챙기기 시작하면서 쿠키 종류를 멀리 하다 보니 원래 좋아했던 카페가 저를 시험하는 장소로 바뀌고 말았습니다. 쿠키는 먹고 싶은데 참고 있는 저를 발견하거나, 오후에 들린 카페에서는 커피 이외에는 마시고 싶은 음료가 없어서 한참을 고민하게

되니, 이럴 바에야 차라리 집을 내가 좋아하는 공간으로 바꿔야겠단 생각을 했습니다.


지금은 아무것도 없이, 깔끔한 제 집이 좋습니다. 베이지색이 기본색으로 잡혀 있는 거실에서 다리를 쭉 뻗고 헐렁한 잠옷차림으로 책을 읽으면 나른한 기분마저 듭니다. 물론 자꾸만 낮잠에 빠져서 문제지만요. 자, 공간을 제 느낌으로 만들었으니 이제는 마실 음료를 신경 쓸 차례이겠지요?


전 보통 쑥라떼를 마십니다. 선물 받은 스타벅스 디카페인커피스틱과 잘못 시키고 만 커피빈 라테스틱이 있어서 이 두 가지를 함께 이용해서 마셔보았어요. 우유는 거의 마시지 않는 편이지만, 라테에는 우유가 제일 맛있어서 우유반, 오트밀우유 반으로 믹싱을 해서 마시니 여기가 바로 홈카페네요.


만드는 재료

커피스틱 아무거나(여기선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스틱과 커피빈 라테스틱을 사용했습니다.)

쑥가루 1스푼(녹차가루를 쓰셔도 됩니다.)

얼음 컵 가득

우유

오트밀우유


만드는 방법


1. 커피스틱에 뜨거운 물을 살짝 넣고 가루스틱을 액상화 시킵니다.

2. 얼음컵에 우유와 오트밀을 반반 넣어요

3. 2번에다가 1번을 붓습니다.

4. 쑥가루 1 티스푼을 뜨거운 물에 녹입니다.

5. 3번에다가 액상화 시킨 쑥가루를 붓습니다. 유리컵이면 색감이 무척 예뻐요.

그럼, 홈카페에서 해피한 쑥라떼 한잔 하세요!



#라떼인가라테인가
이전 28화 여름 보양식, 아이스토마토양파주스 어떠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