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그림 그리기를 시작하자

천천히, 괴롭지 않게

“작은 행동은 스몰 스텝 전략의 핵심이다.
아주 작은 행동을 취해야만 번번이 좌절을 경험케 했던 장애물을 조용히 지나갈 수 있으며 심지어 그것들을 사소하고 웃어넘길 만한 것으로까지 느낄 수 있다.
천천히, 하지만 괴롭지 않아야 한다. 그래야만 지속할 수 있고 변화를 위한 새로운 길을 개척할 수 있다.”

[아주 작은 반복의 힘/ 로버트 마우어]


그림 초보자가 천천히, 괴롭지 않게 그림 그리기를 지속할 수 있는 방법은 그림 동화책 따라 그리기입니다.
동화책을 좋아하고 그림 그릴 시간이 부족한 분들께 더 좋습니다. 쉬운 동화책을 따라 그리면 내가 꽤 실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림을 잘 그린 것 같으니 계속 그리고 싶습니다. 그날의 그림의 양이나 수준은 내가 정하면 되고 누군가에게 보여줄 것도 아니라서 괴롭지도 않습니다. 많이 그리는 날도 있고 정말 스케치북 펼치는 것도 힘든 날이 있지만 선 하나라도 따라 그리고 잡니다. 약속이 있는 날은 미리 조금이라도 그리고 나갑니다. 이렇게 내가 매일 그릴 수 있는 최소한의 양을 그립니다. 천천히, 괴롭지 않게 일단 30일을 그려봅니다. 그러면 동화 따라 그리기가 나에게 맞는지 알 수 있습니다. 책 한 권이 끝났는데 이 방법이 나에게 잘 맞고 재미있으면 다음 책을 고릅니다.
저는 이렇게 ‘여섯 사람’으로 시작해서 200여 일 동안 그림 동화책 6권을 따라 그렸습니다.



이전 02화 그림을 잘 그리게 되는 단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