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날마다 무엇을 그릴까요?

날마다 무엇을 그릴까요?

저도 매일 고민입니다. 그림 동화책 따라 그리기를 하면 이런 고민이 없어서 좋지만 매일 동화책만 따라 그릴 수도 없으니 제가 애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동화책 따라 그리기 : 매일 그리기 200일 정도까진 동화책만 따라 그렸습니다.

2 .핀터레스트 :  다양한 이미지를 모아 놓은 사이트입니다.

https://www.pinterest.co.kr/




회원가입을 하시고 개인 폴더를 만들어 그림 이미지를 모아 놓으시면 그림 주제를 찾기가 편합니다.

*핀터레스트에서 smallhouse26을 검색하시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제 보드가 공유됩니다.


https://pin.it/2nIesYG

3. 주제별로 그리기

2019년 ‘행복화실’ 정진호 작가가 페이스북에서 100일 100그림을 그리는 ‘100d100d’라는 이벤트를 했었는데 그때의 그림 리스트와 제가 카카오 프로젝트 100을 하면서 만든 100개의 그림 리스트가 있습니다. 매일의 주제로 사진을 찍어서 그리시거나 핀터레스트나 구글에서 찾아서 그리시면 좋습니다(똑같이 그릴 실력이 안되서 저작권은 생각 안 하고 있었는데 얼마 전 저작권 관련 영상을 보고 조심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저작권 관련 영상을 유튜브에 올리신 분이 있어서 다른 포스팅에서 링크 걸어드릴게요)



4. 인물들의 사진 : 인물 그리기를 좋아하는 분들은 SPA 브랜드 사이트를 보고 그리기도 한다는데 저는 책을 샀습니다.

스콧 슈먼 (Scott Schuman)이 운영하는 패션 블로그가 있는데 이 블로그의 사진들로 이루어진 총 3권의 책이 있습니다. 저는 2권을 구입해서 인물 그림 연습할 때 보고 있습니다.

-사토리얼리스트 

-사토리얼리스트 클로저

-사토리얼리스트 X


5. 재료를 정해놓고 그리기 : 재료가 정해지면 주제가 한정되기도 해서 마음이 편해집니다.

전 보통 수성 만년필로 많이 그립니다. 수채 재료를 좋아해서 수성펜, 수채색연필, 수채화, 수채 스케칭 연필을 많이 씁니다.

이전 24화 멈출까 고민되는 순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