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히비스커스 Jul 19. 2024

플래시드

코미디


어제, 글도 안 풀리고 답답해 멍때리다 tv에서 해주는 영화를 한 편 봤다. 

1999년 영화다. 25년됐다. 

운이 좋아 첫 장면 부터 보게됐는데, 꽤 유명한 배우들이 등장했다. 

영화에 대한 기억이 거의 없어, 새롭게 느껴졌다. 


영화는 짧았다. 그래서 좋았다. 

82분. 요즘 한국 영화로 치며 2/3쯤 된다.

솔직히 영화는 무섭지 않았다. 

악어는 귀여웠다. 아무래도 cg가 약하다.

무대도 안정돼 있어 마치 소동극 같다.

제작비가 300억 정도다. 

한국영화도 요즘 그 정도 하는 경우도 있다. 

물론 과거니 비교가 불가다.


이 영화는 보는 내내 웃었다. 

어이없어 웃는 게 아니라, 정말 코미디를 구사한다.

아내가 계속 나를 쳐다본다.

(아내는 소파 아래에 누워, 휴대폰으로 물고기 잡는 게임을 했다)


알고보니, 작가가 '천재소년 두기' 제작자다.

전직 변호사고.

아내는 '피셀 파이퍼'다. 

여자는 웃기는 남자를 좋아하는데.....

난 안 웃겼나보다. 

솔직히 사실 웃겼다. 

몇 몇 애게만. 


나의 영화나 소설에 대한 지론은,

한 번이라도 웃기거나, 울리면 된다는 거다. 흥분하게 하거나. 

다른 건 다 의미없다.

예전에도 느낀 거지만, 인간도 그저 동물이다.

인간이란 특별한 존재가 있는 게 아니다.


내가 보수를 끔찍히 싫어하는 이유는, 

차별을 당연시 하기 때문이다.

선택할 수 없는 일에 책임을 물어선 안 된다.

피부색, 가난, 장애, 지적능력, 성별은 개인이 선택 할 수 없다.






작가의 이전글 나의 위안이자 두려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