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eesom Jul 02. 2024

출근 9일 차, 8호선 출퇴근 힘드네

꿉꿉한 하루

나름 어제 받아 들었던 업무를 오전에 열심히 해내니 11시였다.

지난주 동안은 11시가 되려면 정말 별 짓을 다해야 했는데 일을 하니 금방 지나갔다.


문제는 그때 이후로 또 일이 없었다는 것..

파트장님은 외근으로 하루종일 바깥에 계셨고 뭔가 일을 달라고 하기엔 나는 인계받은 사항이 없었다.

오후에는 결국 일을 하나 달라고 졸라서 급하게 콘퍼런스 장소 찾는 것 정도만 했는데,

팀장님이 오셔서 하는 일이 있냐고 물어보셨다.


일단 시키는 일 하고 있다고 이야기는 했지만..

내일 파트장님과 이야기를 나눠보고 그래도 이렇게 일이 없게 되는 거면 팀장님한테도 이야기를 해봐야 할 것 같다.



전 회사 동료분께서 연락을 주셨다.

여전히 팀은 난장판에 말 그대로 '아무것도 하지 않는' 중이라고 하셨다.


지금 나도 비교적 아무것도 안 하고 있는 중이지만,

그 회사에 남아있었다면 정말 큰일 날 뻔했었구나 하는 생각이 다시 한번 들었다.

망해가는 회사에 없어지는 팀에 있는 것은 언제 해고당할지 모르는 불안한 일상이었다.


그런 거 보면 일이 있는 회사에서 아직 인수인계를 못 받아서 일이 없어 심심하다는 것은 배부른 소리일지도..?



8호선으로 출퇴근을 처음 하게 되면서 8호선을 처음 타봤다.

생각보다 8호선을 이용하는 사람이 굉장히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8호선에 탄 나의 대부분의 시야는 아래 사진과 같다.


다들 이렇게 찜통더위에 에어컨도 세게 안 틀어주는 지하철을 타고 열심히 돈을 벌러 간다고 생각하니 나도 열심히 살아야겠다 싶은 출퇴근 길이다.

비록 사람에 치여 정신없고 출퇴근만으로도 기운이 쪽 빠지지만 그래도 일이 없을 때보다는 낫다.


나도 본격적으로 일을 하게 되면 이런 긍정 마인드도 흔들리게 될까?

아직은 긍정적이고 싶은 회사 생활이다.

이전 07화 출근 8일 차, 여전히 아직은 심심해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