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함태진 Jul 26. 2023

이따금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은

2023년 7월 26일 (수요일), 맑다가 흐림

1. 하루가 끝나갈 무렵, 누가 아직 남아있나 궁금하여 회사를 어슬렁거리다가 1층의 한 사무실에 이르렀다. 살금살금 걸어 들어갔지만, 내 인기척을 느낀 직원들이 일제히 돌아보며 큰 소리로 인사한다. “안녕하세요~!”


2. 그런데 직원 중 한 명이 최근에 내가 컨디션이 안 좋았던 것을 기억했는지 “몸은 이제 좀 괜찮으세요?”하고 묻는다. 하지만 내가 제대로 대답하기도 전에 “아~ 아직 안 괜찮으시구나”라고 하는 게 아닌가. 깜짝 놀랐다. “아니, 어떻게 알았어요?” “대표님 목소리가 평소보다 톤이 조금 낮아요 ㅎㅎㅎ”


3. 나는 정말 한마디 하기도 전이었는데, 이미 분석 끝이라니. 게다가 나 조차도 내 목소리 톤이 딱히 변한 것을 모르고 있었는데… 나는 사소한 변화를 눈치채 주는 그 직원에게 고마운 마음이 들었다.


4. 이따금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은 참 사소한 것들이다. 누군가 “’사랑’의 반대말은 ‘미움’이 아니라 ‘무관심’”이라고 하더니 그 말이 맞는 듯하다. 예전에 나는 헤어스타일을 바꾼 임원을 앞에 두고서도 변화를 눈치채지 못해서 불평(?)을 들은 적도 있는데, 반성할 일이다. 앞으로는 주위 사람들을 볼 때면 눈을 더 크게 뜨고 더 자세히 살펴보아야겠다. 일단 실천은 집에서부터 하는걸로 :-)


이전 09화 쥐포의 위대한 탄생: 사장들이 노는 법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