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상준 Oct 11. 2023

무모한 도전

서문 대신 들어가며


 60 후반에 겁도 없이 자유여행을 가다니

젊은이들처럼 디지털도 자유롭지 못하고

영어도 까막 득한 세월 속의 바람에 단어조차 날려 보냈는데

누가 봐도 두 손 들고 말리지 않겠나

그래도 아프지 않고 두 다리에 힘이 남아 있을 때

보고 싶었고 해보고 싶었던 그 일을 하고 싶었다

마음속 열망만큼은 지고 싶지 않았고 뜨거웠던 탓일까


그렇게 조금은 나이 먹은 남녀 둘이 손을 맞잡고 외쳐본다

가까운 곳부터 시작하자고

지도를 펴고선 태국부터 가기로 한다

떠나기 한 달 전부터 책도 보고 유튜브도 보며

제 딴에는 준비라고 하지만 막상 아무것도 없는 텅 빈 마음뿐이다


시니어들이 자식에 의존하지 않고 또 패키지에 몸을 싣지 않고

자유롭게 생각이 떠오르면 주저하지 말고 발길을 옮겼으면 한다

그곳이 자신이 가지 않은 또 하나의 길이 아니겠나 싶다

이리저리 부딪치며 가는 나의 길, 나의 인생

인생 2막 my way!


두 사람은 배낭을 메고 캐리어를 끌며 공항으로 떠난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