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력을 자극하는 디테일

#003/100 Yume

by 가치님



ゆめ(Yume) : 꿈. 차를 마시는 게 더 즐거워질 것 같은 느낌. 상상력을 자극하는 맛.


차를 기획할 때 많이 생각하고 단어를 맛으로 형상화시켜 만든 그 과정이 궁금하게 만들었다. 어떤 꿈을 생각하고 이런 맛을 만든 걸까? 일본 특유의 섬세함이 이런 거구나를 느끼게 된 차. 우유랑 마시라고 되어있는데 그냥 마셨더니 그 이유가 다 있구나 말 잘 들을걸 준비하지 못한 게 아쉬울 정도였다. 차 안에는 장미도 있고 과일도 있고 꽃도 있었고 특히 끝에 비쳐오는 바닐라가 우유랑 잘 어울리게 설계되어 있는 것 같다. 그래서 우유를 넣어 마시라고 했구나. 이런 디테일을 놓치다니. 동화 같은 블랜딩. 티칵테일을 만들어보는 것도 즐거울 것 같다는 생각에 호기심 레이더 하나 더 발동한다.


일본에서도 꿈을 이룬다는 말이 있는지 신년이나 수원성취, 뭔가 기원할만한 시즌이 되면 항상 내세우는 스테디셀러라고 한다. 그러니까 이 꿈은 누구나 이루고 싶은 소원을 형상화시켜 놓은 건가 보다. 동화 속에 나올 것 같은 달콤한 꿈.


설명서를 다시 꺼내 들었다. 따뜻하게, 차갑게, 우유를 넣어서, 레몬을 넣어서. 이 차는 이렇게 마셔주세요. 보통은 그냥 무시하고 내 마음대로 마실 수도 있는데 루피시아 시리즈는 만드는 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였을 때 한층 더 풍부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청개구리를 말 잘 듣게 하는 마성의 차. 앞으로 재미있는 경험 잘 부탁해.






3/100 Yume : Black tea, Milk l A black tea with beautiful rose petals, brimming with happiness. Sweet aromas of vanilla and fruit go well with milk.



keyword
월, 수, 금 연재
이전 03화차 좋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는 꽤 유명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