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관찰집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참진 Jan 26. 2022

너는 나를 막는다



너는 나를 막는다


새로운 곳에 갔다

기가 네가 있을 곳이야

그곳엔 내가 없는데

 

사람들 속에 고여있었다

그만 일어나라는 먼 목소리를 잡지 못했다

그 속에서

누구는 예약을 하고, 누구는 불평을 하고, 누구는 연장을 하고, 누구는 가입을 하고, 누구는

눈이 빨갛게 물들었다

바닥에 눈을 묻었다

벽이 내 머리에 쏟아졌다

토이즈(Toys, 1992)의 실험실처럼

사람들은 개미처럼 벽을 타고 걸었다

3차원을 2차원으로 가지고 놀았다

 

앞서간 뒤꿈치를 따라갔다

옆을 보면 놓치니까 놓치면 까이는 거고

거리는 좁혀지지 않고

내손으로 아킬레스건을 끊었다

 

해는 길어지고 밤이 멀어졌다

지난밤 보았던 빛이 채 피지도 않았는데

내손으로 눈알을 뽑았다


너는 나를 잡고 묶고 헤집고 또


새로운 곳에 갔다

그곳엔 내가 없는데

매거진의 이전글 부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