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워니의 식탁 Oct 03. 2021

한상차림 요리

시간과 정성을 담은

큰돈이 없더라도 시간과 마음만 있다면 꽤 그럴듯한 한상차림을 차려 사람들과 보다 밀도 높은 시간을 함께 보낼 수 있는 소중한 과정을 만들 수 있는 것 같다.




과거 학부생이었던 어떤 날엔 때마침 어버이날과 공강 일이 겹쳤던 날이 있었다. 그 해 어버이날엔 카네이션보다 한 끼 식사에 더욱 신경을 써서 마음을 표현했던 것 같다.

냉장고에 아껴놓은 캔맥주 한캔을 와인잔에 따라 분위기를 내며 마셔보았다

냉장고를 열어보고 재료들을 보며 '무엇을 만들 수 있을까?'를 시작으로 기존 재료들을 활용하여 잡채, 오리 훈제 부추 구이, 닭갈비, 데친 브로콜리, 황태 계란 국 등을 만들었던 것 같다.


밥도 새로 지어 따뜻하게 준비했다.


음식을 차려놓고 보니 가볍게 와인 한잔해도 좋겠다 싶은 생각에 이쁜 잔을 일단 꺼내 놓고 보니 와인이 없었다.


급한 대로 냉장고에 아껴두었던 시원한 캔 맥주 한 캔을 꺼내 와인잔에 그럴듯하게 담아보았다.


맥주는 술을 못하시는 아빠를 대신해 부모님 두 분이서 분위기만 내고 엄마와 둘이 마시게 되었다. 맥주 한 모금에 하루 일과 하나씩 소소하게 대화를 나누며 보냈던 저녁시간이었다.


마무리로 카네이션 한 송이씩을 부모님께 각각 전달해드리며 그 해 부모님과의 어버이날을 조금은 밀도 있게 보낼 수 있었던 것 같다.

 

갓 지은 밥이 식지 않게끔 뚜껑을 덮어 보온하며 차린 어버이날 저녁 한상


마음을 다한다면 적은 재료로도 풍성하게 식탁을 꾸밀 수 있는 것 같다.

이전 03화 밥을 활용한 요리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