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EASY Dec 29. 2023

탄자니아 신혼여행기 3

230609 - 0611 세렝게티 세레나 사파리 롯지


6월 10일 온전히 하루를 세렝게티에서 머무는 날이었다. 우리는 한 10시부터 투어 하려나? 생각했는데 Godson이 8시에 만나자고 했다 낄낄.


아침 일찍부터 시작된 투어는 거의 저녁 7시가 다되어 마무리되었다. 비포장 도로를 달리면 차 안에만 머무르는 게 지치기도 했지만 Godson의 친절한 설명과 지루할 틈 없이 나타나는 새로운 동물들에 신기함이 가득했다.


사자 again
코끼리
치타와 뒤편 기린
얼룩말
기린
하마

그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동물은 표범이었다.


표범과 치타의 차이를 아는가? 치타는 표범보다 얼굴이 작고, 코 옆으로 검은 선이 있다. 둘은 가죽의 무늬도 다른데, 치타는 그냥 검은 점이라면 표범은 검은 테두리 안에 갈색 문양이 섞여 있다. 물론 이 모든 것은 Godson이 설명해 준 것이다.


그에 따르면 세렝게티에서 보기 힘든 동물이 표범이라고 한다. 그런데 숙소로 돌아가던 길에 갑자기 Godson이 흥분한 목소리로 앞을 보라고 했다. 우리 눈앞에 표범이 길가를 걸어가고 있었다. Godson이 우리에게 조용히 하라고 했다. 헉 너무 가까워서 공격할 수도 있나? 우리는 숨죽여 표범을 구경했다.


그런데 정작 시끄러운 것은 Godson이었다. 주변 동료들에게 무전으로 "여기 표범이 나타났다"며 빨리 모이라고 이야기하는 것이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보다 더 흥분한 목소리로 동료들을 모으는 Godson의 모습은 마치 한 건 크게 성공한 주식시장의 큰 손 같은 느낌이었다. 이 경험 덕에 "세렝게티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동물이 뭐야?"라는 질문을 받으면 주저 없이 표범을 뽑는다.


표범

그리고 동물 외에 또 한 가지 기억에 남는 것은 하늘이다.


끝없이 펼쳐진 지평선 위로 광활한 하늘을 원 없이 볼 수 있다. 무지개도 두 번이나 봤는데 역시나 자연의 경관은 눈으로 담을 때 가장 아름답다.

No view is wider than the eyes
freedom and its owner 中
세렝게티의 하늘

2박 3일의 세렝게티 투어를 마치고 우리는 세상에서 가장 작은 공항, 세로네라에서 아주 작은 경비행기를 타고 다시 잔지바르로 향했다.



앞서 잔지바르를 여행하며 "내가 지금 탄자니아에 온 게 맞나?" 하는 생각을 했다는 이야기를 전했다. 그게 참 딜레마였다. 18시간을 날아왔는데 그만큼의 의미가 있는가 하는 생각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세렝게티를 향하는 순간 이 모든 생각이 사라진채 탄자니아를 즐겼다.


경비행기를 탄 경험.

광활한 자연을 내달리는 경험.

적막함이 아닌 자연 속의 조용함을 느낀 경험.

밤 중에 사자의 먹잇감이 되지는 않을까 두려웠던 경험.

맹수를 눈앞에서 본 경험.

얼룩말이 달리는 것을 본 경험.

기린의 나뭇잎 먹는 소리를 ASMR로 들은 경험.


무엇하나 내가 감히 상상해 볼 수 없었던 진귀한 경험들의 향연이었다.

생태계가 순환하며 1년 365일 변화하는 세렝게티.


그곳에서 내가 발견한 2가지 멋진 표어로 세렝게티에 대한 설명을 마무리하고 싶다.


Serengeti Shall Never Die
Tanzania Unforgettable
이전 21화 탄자니아 신혼여행기 2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