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그림한장이야기 Oct 17. 2024

"섀넌 도허티"란 배우를 아시나요?

나의 TV 외화 시리즈들

(TV 외화 시리즈 "할아버지는 멋쟁이 Our House", "베벌리힐스 아이들 Beverly Hills 90210"의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나의 TV 외화 시리즈들"을 연재하면서 한 가지 발견한 사실이 있습니다. 저의 시선을 끈 여자 주인공들이 극히 적다는 것입니다. 특히 사내아이들의 눈에 비친 외화 시리즈들은 단연 액션 활극이 최고였습니다. 그 사내아이들이 사춘기가 되면서 비로소 여자 배우들에게 시선이 가게 되지요.


나의 TV 외화 시리즈들

"섀넌 도허티"란 배우를 아시나요?


혈기 왕성했던 사춘기 사내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았던 여자 배우들 중 "섀넌 도허티"가 있습니다. 그녀의 전성기라고 말해도 좋을 출연작이 "베벌리힐스 아이들 (Beverly Hills 90210)"이란 외화 시리즈입니다.

TV 외화 시리즈 "베벌리힐스 아이들"의 주요 출연진들

위의 그림이 "베벌리힐스 아이들"의 주요 출연진의 모습입니다. (물론, 잘 그리지 못했습니다.) 왼쪽에서 두 번째에 위치한 여성이 "섀넌 도허티"입니다. 베벌리힐스 아이들이란 외화 시리즈는 미국 부촌의 청소년들이 이야기의 중심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두 가지 반응으로 나뉘었던 것 같습니다. 호기심에 부자들의 삶을 구경하거나 공감되지 않는 이야기에 등을 돌리거나 말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후자였는데 그래도 이 시리즈를 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바로 "섀넌 도허티" 때문이었죠.


배우 "섀넌 도허티"의 커리어는 그 후 큰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습니다. 주목할 만한 극장 영화 출연작은 기억에 없고 비디오용 영화들 몇 편을 봤던 기억이 고작입니다. 그나마도 그녀의 미모와 인기에 기댄 평이한 수준의 작품들이었죠. 참 안타까운 행보였습니다. 제가 그녀에게 각별한 애정을 가지고 있었던 이유는 무명시절의 그녀의 모습을 봤기 때문입니다.

어릴 때 참 재미있게 본 TV 외화 시리즈 중에 "할아버지는 멋쟁이 (Our House)"란 작품이 있습니다. 그 시리즈에서 "섀넌 도허티"의 어린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그림이 "할아버지는 멋쟁이"의 출연진 모습입니다. 맨 위의 왼쪽에서 두 번째, 할아버지 위의 여자 아이가 섀넌 도허티입니다. 


"할아버지는 멋쟁이"는 전형적인 미국 중산층 가정의 이야기를 다룬 가족 드라마입니다. 무뚝뚝하고 고집 센 할아버지와 함께 살게 된 가족들의 따뜻한 이야기가 감동을 주었죠. 가족의 큰 딸이 섀넌 도허티였습니다. 그때부터 저는 그녀의 팬이었던 것입니다. 


이 글을 쓰기 위해 그녀의 정보를 검색하는데 2024년 7월에 그녀가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추억이 있는 스타들이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접할 때마다 가슴이 먹먹합니다. 그들을 작품 속 캐릭터로만 접했을 뿐이지만 오랜 친구가 떠난 것 같은 마음입니다. 


https://youtu.be/JDOrOMuo-9o?si=UZoVLV5R97koTuly

https://youtu.be/s1f83hedqGo?si=JBK55k38E01ejKUF

이전 08화 병원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