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진 Mar 19. 2024

1주 차 실행 과제: 21일 글쓰기 챌린지

『완벽주의를 넘어 새로운 나를 만나는 6주 글쓰기 워크숍: 엇쓰기 모임』

1주 차에서 나눈 이야기를 토대로, 우리는 본격적으로 엇쓰기를 시도해 볼 것입니다. 내 안의 엇, 하는 순간을 찾아 떠나는 엇쓰기 여정의 시작입니다. 겁낼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무 노트에다 세 페이지를 채워 글을 써보는 것입니다. 어떤 노트든 상관없습니다. 집에 있는 아무런 노트 하나를 가지고 한번 시작해 보세요. 세 페이지를 쓰겠다는 다짐 하나로 글을 써 보세요. 노트에는 우리가 품은 모든 생각, 좌절감, 야망, 욕망, 나약함 등 모든 면을 가감 없이 담습니다. 그렇게 자기 내면의 여행을 시작해 보는 것입니다.

   엇쓰기 모임을 진행할 당시 저는 1주 차 과제로 엇쓰기 파트너들에게 '21일 글쓰기 챌린지'를 제안했습니다. 3주간 매일 노트에 세 페이지를 채우고 모임 전용 소셜 미디어에 인증하는 것이었습니다. 우리는 서로의 동료가 되어 하루에 한 발씩 내디뎠습니다. 그리고 책을 통해 두 번째 항해를 떠나는 지금, 다시 여러분 곁에서 든든한 지원군이 되어보려 합니다.


    습관 형성에는 최소 21일의 꾸준함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작심삼일이 일곱 번이면 21일이지요. 매일매일 노트에 세 페이지를 쓰고 챌린지 보드에 하나씩 체크를 하다 보면 내가 얼마나 왔는지, 또 얼마나 가야 하는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 좋습니다.

    브런치스토리에서 만난 독자 여러분께 나누어드릴 선물을 준비했습니다. 21일 글쓰기 챌린지 보드의 PDF 파일을 아래 큐알코드를 통해 받아보세요. 매일 세 페이지를 쓰고 스스로 체크하며 21일간의 글쓰기 여정을 함께 걸어 나가봅시다.



21일 글쓰기 챌린지 보드 ─ 미리 보기
21일 글쓰기 챌린지 보드 ─ PDF 다운로드






이진의 브런치 매거진 <엇쓰기 모임> 정주행 하기


프롤로그

내 안의 엇, 하는 순간을 찾아 떠나는 글쓰기 모임


1주 차

─ ① 엇쓰기가 뭐예요?

─ ② "재즈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 ③ 지하 암반층에서 엇쓰기

─ ④ 엇쓰기, 어떻게 하는 건데?

─ ⑤ 나만의 넷플릭스에 접속하라

─ ⑥ 엄마 김치의 비밀

─ ⑦ 리쓴! 나의 일상 리듬

─ ⑧ 엇쓰기의 효능

1주 차 실행 과제: 21일 글쓰기 챌린지 (현재 글)



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이진 인스타그램 @leejinand

엇쓰기 모임 인스타그램 @eot_writing







『완벽주의를 넘어 새로운 나를 만나는 6주 글쓰기 워크숍: 엇쓰기 모임』

다가오는 5월,
텀블벅에서 최초 공개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자기 신뢰는 어디서 오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