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일웅 Apr 24. 2023

나는 나의 솜씨다

생각과 행동을 퇴고하는 일


내가 지금까지나를 만들었으니

나중의 나도 내가 겠지.


내 인생의 시나리오는

내가 쓰고 내가 드는

 이야까.


내 모든 순간은

나의 이야기가 된다.


지금 이 순간

어떤 내가 만들어지고 있는지,

내 생각과 행동

더 나은 나를 만들기에 마땅한지.


타인 같은 시선으로 나를 바다가


부실한 나를 만드는 내가 발견되면,

생각과 행동을 퇴고한다.


고쳐 쓰고 다시 쓰는 나의 이야기들이 모

잘 다듬어진 한 편의 내가 된다.


 좋을 나를 만드는 내가 발견되면,

생각과 행동을 복한다.


어제 쓰고 오늘도 쓴 나의 이야기들이 모여

더 탄탄해진 또 한 편의 내가 된다.


한 편  편 모엮어  

마침내 한 권의 내가 되면

자신을 잘 만든

솜씨 좋은 자로 출간되어야겠다.




지금 이 순간의 나는

어떤 생각행동을 하고 있으며

그로 인해 어떤 나로 만들어지고 있을까?

이 질문 하나로

매 순간의 나를 타인의 시선으로 관찰하듯

바라볼 수 있게 되었고

나에 대한 쓸모 있는 인지를 하게 되었다.


실시간으로 나의 이야기를 감상하며

내가 원하는 대로 시나리오를 수정한다.

무조건 해피엔딩.


내가 전보다 나아지는게 느껴진다.

재밌다.

이전 16화 총합적 자신감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