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이도 하. 레이니어 산을 배경으로 인생사진을 남겨보자.
오늘 하이킹에는 처음으로 하이킹을 하는 친구 몇 명이 조인하기로 했다. 몇 주째 나와 매주 하이킹을 같이 하고 있는 친구들과 나는, 새로운 친구들을 우리의 잠재적 하이킹 크루로 만들기 위해서 최고의 첫 하이킹 코스로 어디가 좋을지 많은 고민을 했다. 첫 하이킹에서 겁먹지 않을 만큼 적당히 쉬운 코스이면서, 엄청나게 아름다운 뷰를 즐길 수 있는 최고 효율의 코스를 찾는 게 우리의 목표였는데, 그래서 가게 된 곳이 Naches Peak Loop Trail이다.
Naches Peak Loop Trail은 Burroughs Mountain Trail과 마찬가지로, Rainier 국립공원 안에 있는 또 다른 하이킹 트레일이다. 이 트레일의 가장 큰 장점은 어디서든 아름다운 레이니어를 볼 수 있다는 점인데, 특히 트레일의 출발점에 있는 Tipsoo Lake에 반사되는 레이니어 산이 매우 아름답다. 이 스팟에서 사진을 찍으면 물에 반사되는 레이니어 산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남길 수 있다 : )
오늘은 원하는 난이도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도록 두 개의 하이킹 트레일을 소개하려고 한다. 기본은 Tipsoo Lake를 출발해서, Naches Peak를 한 바퀴 도는 난이도 '하'의 트레일 코스지만, 여기에 Dewey Lake로 내려갔다 올라오는 코스를 추가하면 난이도를 '중'으로 올릴 수 있다.
1. Naches Peak Loop Trail (난이도 하): Tipsoo Lake에서 출발해서, 딱 Naches Peak 만 한 바퀴 돌고 내려오는 코스로 3.5 마일 (약 5.6km), 2시간이 채 안 걸리는 코스이다. 3.5 마일을 걷는 동안 올라가는 경사가 200m (659 ft) 수준으로 언덕이 거의 거의 없는 평평한 코스라고 생각하면 된다. 매우 쉬운 코스로 하이킹 트레일이라기보다는 관광지에 온 느낌에 가깝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하단에 AllTrails 정보를 참고하세요.)
2. Tipsoo Lake to Dewey Lake Loop (난이도 중): 위의 코스가 너무 산책하는 기분이라 하이킹을 하는 것 같지 않아서 부족한 느낌이 든다면, Naches Peak를 한 바퀴 도는 중간에 Dewey Lake로 내려가는 길로 빠져서 호수를 보고 다시 Naches Peak Loop으로 올라오는 코스를 추가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거의 3마일 (4.8km) 정도가 추가되고, Dewey Lake로 내려/올라가는 길이 좁고 경사가 꽤 가파르기 때문에 좀 더 힘들고, 확실히 하이킹하는 느낌이 난다. (더 자세한 정보는 하단에 AllTrails 정보를 참고하세요.)
우리는 어디까지나 새로운 잠재적 하이킹 메이트를 만들기 위해서 쉽고, 뷰가 좋은 트레일을 찾아온 것이기 때문에 1번 루트가 목표였는데, Naches Peak Loop 트레일을 걷다가 순전히 실수로 Dewey Lake로 내려가는 길로 빠지게 됐다. Dewey Lake를 보고 올라올 때 오늘 새로 조인한 친구들이 모두 꽤 힘들어했다. 결국 4명 중에 2명만이 다음 하이킹에 또 조인하였다. 하지만 성공률 50%에 만족한다!
Dewey Lake로 내려가는 길을 추가하지 않고 (또는 잘 못 내려가는 실수를 범하지 않고) Naches Peak 만 한 바퀴 도는 트레일을 따라 걸으면 아주 아주 평온하고 쉬운 트레일이다. 아마 부모님과 함께 가기 좋은 트레일을 찾는 다면 이 코스를 추천할 수 있을 것 같다. Dewey Lake는 꼭 2번 루트로 경사로를 내려가서 보지 않아도, Naches Peak Loop에서 내려다보기만 해도 반짝반짝 빛나 매우 아름답다. 어떤 코스를 택하던 걷는 내내 멀리서 보이는 레이니어가 참 아름답다.
Let's hike!
3줄 평 (Naches Peak Loop 난이도: 하 / Dewey Lake까지 내려갔다 온다면 난이도: 중)
- Tipsoo Lake에 비치는 레이니어 산을 배경으로 인생 사진을 찍어보자
- 레이니어 산의 경치를 즐기는 가장 쉬운 트레일 코스
- 원하는 난이도에 따라서 두 개의 트레일 중에 골라보자.
AllTrails의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