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학사 Oct 02. 2023

네버엔딩 블라블라 - 쳇바퀴

다람쥐 쳇바퀴 돌린다고, 지구가 돌진 않는다

올해 유난히 긴 추석 연휴가 있었지만

나는 이틀 출근했다.


가족들도 나의 부재를 아쉬워하지도

나 또한 대수롭게 억울하지도 않아

출근을 담담히 받아들였다.


널널할 것만 같던 어제오늘 근무는

내 숙명 때문인지 몰라도

평소보다 곱절로 힘들었다.


현장에서  만난 선배가

내 노력 덕분에 이번 위기가

잘 극복될 거 같다고

격려해 주는데


나는 다람쥐가 생각났다.


어릴 적 보았던 우리에 갇힌 다람쥐는

항상 쳇바퀴를 돌리고 있었다.


내 노력도 다람쥐의 몸짓에 불과하지 않을까?


그래도 지구는 돈다.


다람쥐의 쳇바퀴 때문에 돌지 않는다.


보람 따윈 잊고 싶은 추석연휴였다.

작가의 이전글 네버엔딩 블라블라 -고속도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