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다람 Nov 17. 2022

모과생강차 같은 사람

사진 한 조각, 일상 한 스푼

늘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지만 따뜻한 차가 생각날 때가 있다.

대학생 때 붙어다니던 친한 친구는 전공 공부를 더 하기 위해 미국에 갔다. 바쁜 삶 속에서 간간히 연락을 주고 받던 어느 날, 친구가 이런 말을 전해왔다.


"나는 아플 때마다 너가 사줬던 모과생강차가 너무 먹고 싶다? 그게 생각이 많이 나."


준 사람의 기억은 희미했지만 받은 사람의 추억 속엔 선명했다. 몸이 약했던 친구는 학교 다닐 적에도 자주 아팠다. 내가 친구를 위해 내밀 수 있는 건 따뜻한 차 한 잔뿐이었다. 정확하게 기억나지는 않지만, 감기에 걸린 친구를 보고 쉬는 시간에 교내 편의점에 들러 모과생강차를 사왔던 것 같다. 칼칼한 목이 조금이나마 풀리길 바라며. 차를 잘 마시지 않던 친구는 그 이후 카페에 가면 늘 차를 찾는다고 했다. 차 한 잔의 온기가 타지에 있는 친구의 버팀목이 되었다.


가까운 사람에게든 스쳐 지나가는 사람에게든 내가 가진 따뜻함을 나누려고 한다. 예상하지 못한 호의가 누군가의 하루에 온기를 더한다고 믿기 때문이다. 버스를 타거나 가게에 들어갈 때 눈을 마주치며 인사를 한다. 시험을 앞둔 친구에겐 말없이 단 과자를 건넨다. 혼자 힘들어하는 동료에겐 다가가 말을 건다. 온기를 느낀 누군가가 또 다른 사람의 온기가 되어준다면, 세상은 보다 살만하지 않을까? 삶이 팍팍하더라도 따뜻함만을 잃지 않겠다고 다짐한다. 대단한 맛은 아니겠지만 누군가의 마음에 진하게 남는 모과생강차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바쁘다는 사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