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만얼 Aug 24. 2020

커피따라 세계일주 - 마드리드, 토마카페

Madrid, TOMA cafe


이번 여행의 종착지인 마드리드에 도착했습니다. 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는 거리가 꽤 멀기 때문에 비행기를 타고 가야 했습니다. 저가항공사의 비행기는 생각보다 훨씬 더 작은 크기였습니다. 비행하는 내내 놀이기구를 타는 것 같은 흔들림을 느꼈는데 비행기가 활주로에 무사히 착륙한 후에 모든 승객들이 손뼉 치며 환호했습니다. 아마도 모두가 같은 마음이었을 것 같습니다.


마드리드에서도 역시나 아침 일찍 밖으로 나갔다가 제일 더운 시간에는 숙소로 피신하는 루틴이었습니다. 해가 질 때쯤엔 다시 나가서 식사를 하고 야경을 구경하기도 했습니다. 미리 계획해둔 장소만 다니기도 시간이 부족했기 때문에 카페를 가기 위해서는 제가 더 고생해야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가장 더운 시간에 일행들이 숙소에서 쉬는 동안 혼자서 카페를 다녀오기로 결정했습니다.



(c)만얼 | Caffe Bianchi Kiosko



TOMA Cafe를 가기 전에 잠깐 들렀던 곳이 있습니다. Caffe Bianchi Kiosko라는 작은 카페였는데 따로 검색을 해서 찾아간 건 아니었고 지나가는 길에 눈에 띄어서 슬쩍 들어가 봤습니다.



(c)만얼 | (위)바쪽사진 (아래)여유롭게 늘어져있는 강아지와 커피 한 잔



여기서는 에스프레소 한 잔만 조용히 마시고 나왔습니다. 그냥 동네 카페에 온 것 같았고 큰 특징은 없었습니다. 방문했던 카페 중에 가장 작은 크기였고 전체적으로 흰색 벽돌과 타일로 장식되어 있었습니다. 에스프레소는 큰 특징 없이 무난했습니다. 바리스타는 제가 오기 전부터 있던 손님과 이야기하느라 바빠 보였던 터라 커피를 다 마신 후에 바닥에 쉬고 있던 강아지에게 작은 인사를 하고 조용히 나와서 원래 목적지인 TOMA Cafe로 출발했습니다.





직전 카페에서 나와서 이름이 잊힌 지 오래된 것만 같은, 물이 마른 지 오래된 분수가 있는 광장을 지났습니다. 그곳에서 조금 더 안쪽으로 꺾어 들어가면 TOMA cafe가 나옵니다. 이곳에선 커피를 마시며 오랜 시간을 보냈습니다. 오히려 그래서 더 기억에 남는 곳입니다. 테라스 쪽 자리에 앉아서 나른한 바람을 맞으며 공책을 펴고 글을 적었습니다. 비엔나에서 만났던 친구와 연락하며 서로의 꿈에 대해 이야기했던 기억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신나게 카톡을 하면서 적었던 글 속에는 두 학생의 빛나는 꿈이 가득했습니다. 여행 후에 공책을 잃어버리면서 함께 사라진 글이지만 당시에 두근거리던 기분은 아직까지 생생하기만 합니다.


(c)만얼 | TOMA Cafe




[커피따라 세계일주 - 유럽편]은 책으로 출간되어 있습니다. 이후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책을 구매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현재 11번가, 알라딘, yes24, 부크크 홈페이지 총 4군데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s://brunch.co.kr/@manall/78


이전 16화 커피따라 세계일주 - 바르셀로나, 오나 커피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