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만얼 Aug 10. 2020

커피따라 세계일주 - 바르셀로나, Satan's

Barcelona, Satan's Coffee


유럽여행의 마지막 순서였던 스페인입니다. 바르셀로나와 마드리드 각각 3일 동안 머무르는 일정이었습니다. 아마도 그 6일 동안은 휴식하는 시간이 더 길었을 겁니다. 너무나도 화창하고 구름 한 점 없는 그런 날씨 때문이었죠. 매일매일 낮 최고기온은 섭씨 40도가 넘었고 간간이 불어오는 바람도 히터 바람처럼 뜨겁게만 느껴졌습니다. 아침 일찍 밖에 나가서 이곳저곳 돌아다니다가 등 전체가 흐르는 땀에 젖어들며 지칠 때쯤이면 다시 숙소에 와서 샤워를 했습니다. 충분히 휴식한 후에 해가질 때쯤 다시 밖으로 나가곤 했죠.




Satan's Coffee는 바르셀로나에서 방문한 첫 번째 카페였습니다. 카페 이름을 처음 봤을 때, 스펠링을 처음부터 다시 읽어볼 정도로 놀랐지만, 그 단어 'S A T A N' 이 맞았습니다. 그리고 얄궂게도 카페 근처에는 큰 규모의 성당이 2개나 있었습니다. 그들이 이야기하는 카페의 창립 배경도 이름처럼 특이한데 바르셀로나의 부적응자와 음악가, 그리고 소위 '날라리'인 4명이 모여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c)만얼 | Satan's Coffee 입구





초콜릿 냄새가 환상적인 프레첼 가게를 지나면 카페가 보입니다. 카페는 전체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주는 짙은 파란색 페인트로 칠해져 있었고, 창 안쪽으로 독특한 오브젝트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한쪽 벽에는 검은색 철망에다 스페인어로 된 메뉴판과 명함 같은 것들이 다닥다닥 붙어있었습니다.





[커피따라 세계일주 - 유럽편]은 책으로 출간되어 있습니다. 이후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책을 구매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현재 11번가, 알라딘, yes24, 부크크 홈페이지 총 4군데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https://brunch.co.kr/@manall/78 


이전 14화 커피따라 세계일주 - 피렌체, 디타 아르티지아날레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