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앙마이 움직임 여행 복기하기.1

쉼과 여유가 있는 웰니스 공간 @vibes_cnx

by 움직임 여행자

치앙마이 움직임 여행 복기하기.1


@vibes_cnx

웰니스라는 단어가 유행인 만큼, 해외에서도 그런 공간을 느낄 수 있는 곳들을 찾아다녔다. 지금까지 다녀온 곳 중 가장 웰니스적인? 베스트였던 곳은 바로 이곳, “Vibes”다.


일단, 한국에서는 찜질방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으로서 사우나가 있어도 재미없을 것 같았다. 하지만 이곳은 순간순간을 자유롭게 옮겨 다닐 수 있는 장점이 있고, 다양한 놀거리들이 많아서 좋았다.


우선 무에타이 공간도 있어서 무에타이 수업도 들을 수 있다. 열정이 있다면 여행객들도 연습해서 시합에 나가기도 한다. 터프하고 하드한 곳이지만, 편안함을 추구하는 여행객이라면 굳이 참여하지 않아도 되고, 수업을 듣고 싶다면 개인 레슨을 추천한다.


무에타이뿐만 아니라 사우나, 스팀 사우나, 아이스배스, 작은 수영장, 코워킹 스페이스, 식당, 마사지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다. 너무 좋아서 아침 10시에 가서 저녁 6시까지 논 적도 있다. 한 공간에 오래 있지 못하는 나에게는 굉장히 대단한 일이다.


사우나와 아이스배스가 건강에 좋은지에 대해서는 잘 몰랐지만, 이곳에 와서는 몸으로 느끼고 있다. 정기적으로 와서 사우나와 아이스배스를 할수록 컨디션이 좋아짐을 느낀다. 사우나, 아이스배스, 수영장, 누워서 쉬기 코스가 일품이다. 처음에는 30초도 힘들었던 아이스배스지만, 이제는 5분도 가능하다.


또, 이곳을 운영하시는 사장님이 하루 종일 돌아다니며 미비한 부분들을 체크하고 손수 정리하신다. 이런 부분과 친절하신 직원분들 덕분에 더 정감이 가고 자꾸만 찾게 된다.


웰니스란 무엇일까? 단순히 아이스배스와 사우나만 있는 곳도 다녀보았지만, 그것은 부수적인 요소일 뿐이다. 그 안에 ‘사람’이 있어야 하고, ‘문화’가 있어야 한다. 무튼, 운동도 중요하지만 이런 멈춤의 시간도 반드시 필요하다. 그리고 함께한 친구들과 사우나에서 따뜻한 시간을 보내며 나누는 대화도 신기하고 인상적이었다. 따뜻함이 몸과 마음을 이완시켜주고, 아이스배스의 시원함이 긍정적인 마음을 불러일으켜준다.


무튼, 이곳은 치앙마이에서 나와 아내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 중 하나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