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윤희 Oct 22. 2023

낭만유도

12

매일 같이 규원이와 붙어다니니, 둘이 사귀냐는 흔한 질문 세례들을 받았다. 우리는 아무 사이도 아니었다. 한편으로는 나에게는 그런 사이가 더 편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스물 후반을 달려가는 나이였고, 규원이는 이제 막 스물 초반의 나이였기 때문에 현실적인 문제들이 많이 있었다. 그래서 아무 사이가 아닌 것이 서로에게 그 어떤 의무감도 안겨주지 않았다. 나는 이대로 쭉 지내다가 자연스레 가까워진 것처럼 자연스레 멀어질 날도 머지않아 올 것이라고 생각했다. 아무런 사이도 아니었으니 이 관계는 흐지부지 사라지게 될 것이라고 생각했고, 오히려 그것이 서로에게도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을 종종 하곤 했다.


하루도 빠짐 없이 매일 연락을 하며 서로의 일상을 늘 공유하지만, 우리는 아무런 사이가 아닌 채로 겨울이 끝나가고 있었다.

이전 11화 낭만유도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