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투잡남 Jun 27. 2021

6. 메타버스에서 돈 버는 방법 - 엑시

메타버스와 NFT의 상관관계

  지난 시간에는 메타버스로 돈을 벌 수 있는 로블록스에 대해 말씀을 드렸습니다. 성인들의 경우 진입하는 것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대부분 초등학생 게임이라 불리는 게임들이 메타버스 형태를 갖추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하여 어른들이 참여하지 못하는 메타버스만 있는 것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메타버스 세계는 NFT와 깊은 연관성이 있습니다.

NFT와 연계되어 개발되는 게임들이 많아 게임을 하면서 투자를 하거나 수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가 있지만 엑시라는 게임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게임에 대해 소개를 하기 전에, 우선 NFT에 대해 간단한 개념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NFT란? 사전적 의미로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쉽게 말해, 여러분이 디지털로 만든 제품에 대한 저작권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음악 저작권이 NFT개념과 유사합니다. 디지털로 그림을 그려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해 토큰으로 만들었다고 해보겠습니다. 누군가 그 토큰을 가지고 있으면 판매, 유통을 할 수 있는 소유권을 갖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엑시라는 게임과 어떤 연관성이 있을까요?


  엑시라는 게임은 굉장히 오래전에 나왔던 다마고치라는 게임과 유사합니다. 캐릭터를 육성하고 번식하고 키워서 캐릭터를 재판매합니다.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벌 수 있다니, 참 신기한 일입니다. 그런데 왜 돈을 벌 수 있는지 이해가 안 되실 것입니다. 일단 캐릭터 자체에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이 되어 소유권을 갖는 것은 이해가 될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하여


구매할 사람이 있을까?
가치가 있는 걸까?


라는 의문점이 드실 것입니다. 어떻게 돈을 벌 수 있는 것인지 이해가 안 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엑시 SLP로 돈을 번다


  엑시로 수익을 거두는 방법에는 바로 SLP 코인을 획득하는 방식이 존재합니다. 턴제로 전투가 이어지게 되는데, 여기에서 승리를 거두면 수익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엑시 끼리 교배를 할 수 있기 때문에, SLP 코인을 얻는 것은 이득이라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교배에 대한 수요가 높기 때문에 SLP를 얻는 일들이 늘어난다면 돈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쉽게 표현하자면, 현실 세계에서 아이를 낳기 위해서는 우리가 돈을 씁니다. 병원비, 산후조리비 등등. 다양한 곳에 돈을 쓰게 됩니다.


엑시라는 게임에서도 마찬가지로 엑시 끼리 교배를 하기 위해 비용이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그 비용을 게임 내에서 승리를 거두면서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좋은 엑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게이머들이라는 수요가 있으니, SLP라는 코인이 판매가 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엑시는 번식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다


  엑시 게임에서는 엑시 끼리 교배를 하며 판매를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엑시 한 마리의 값이 26만 원이니, 교배에 성공하면 26만 원을 버는 것과 같은 이치입니다.


NFT도 어색하고, 엑시라는 게임이 어색한 분들은 이질감이 있을 것입니다. 도대체 이게 무슨 개념인가 싶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좀 더 쉽게 표현하자면 현실에서 강아지들을 교배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품종이 좋은 강아지들은 한 마리당 수백만 원을 호가합니다. 같은 종끼리 비싼 아이들끼리 교배를 하게 되어 새끼를 낳으면, 그 새끼들은 다시 엄청난 가격에 판매가 됩니다.


또, 다른 예로는 좋은 경주마가 있는 경우 교배를 하여 좋은 경주마를 얻고자 하죠. 엑시가 이와 비슷한 방식이라고 보면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주 오래전에 싸이월드를 경험했던 분들은 아실 것입니다. 우리가 가상의 공간의 캐릭터와 방을 꾸미는데 엄청난 도토리를 구매했었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엑시라는 게임도 별반 다르지 않은 개념입니다.


다만, 소유권이 있다는 것과 그 소유권을 양도하여 돈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다를 뿐입니다.




  엑시 인피니티라는 게임에 대한 내용을 찾아보면 생각보다 비싼 진입장벽과 시간 소요로 인해서 어렵다고 판단하는 경우가 더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돈을 벌 수 있는 가능성이 없다고는 볼 수 없기도 합니다.


시중에는  NFT를 활용한 메타버스 게임들이 여기저기에서 생겨나고 있습니다. 더 샌드박스라는 게임도 사이버 공간을 한정 짓고, 공간을 토큰으로 변환하여 구매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실에서 벌어지던 부동산 판매와 상품 판매가 블록체인이라는 기술을 만나면서 게임화가 되고 있습니다. 엑시 인피니티라는 게임은 그중 지극히 일부입니다.


즉, 엑시 인피니티 게임과 비슷한 유형의 NFT 기반의 게임들은 계속해서 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모든 산업분야에 확장이 되면, 생각하는 것 이상의 큰 시장이 형성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런 시장속에는 항상 비즈니스의 기회들이 생겨나게 됩니다. 그 기회를 미리 경험하고 선점할 수 있는 것이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그런 분야에 참여하셔서 메타버스 세계에 올라타보시길 바랍니다.

이전 05화 5. 메타버스에서 돈 버는 방법 - 로블록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