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교호 Nov 12. 2021

풍경 하나


나의 바다는 오늘 어떤 날씨인가.

가슴 속에 관조할 풍경 하나.

그것만으로도 매일 같이 바라보던 모니터,

변함 없는 사무실 책상과 출퇴근길, 그 모든 익숙한 세계에 또 하나의 세계가 겹쳐진 느낌이다.

다층의 레이어를 가진 세계. 단지 상상만으로도 오갈 수 있는.


나의 마음은, 누군가 바라본다는 것만으로도 움찔하여 몸가짐을 바르게 한다.

그것이 비록 나일지라도.


그런데 그게 타인이면 또 싫다.

반대로 내가 타인의 마음을 바라보는 것에 이같이 질리지 않고 흥미를 가질 수 있겠는가.

그게 다름 아닌 자신의 마음이기에 이토록 흥미로운 거겠지.

참으로 알맞고 좋은 행위가 아닐 수 없다.


작가의 이전글 나의 자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